프로베라정 복용 시 가슴 통증이 정상인가요?
프로베라정을 복용중인데 가슴이 아파요
프로베라정을 복용중인데 가슴이 아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프로베라정 복용 중 가슴 통증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프로베라정과 같은 호르몬제 복용 시 가슴 통증은 흔히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호르몬의 영향으로 유방 조직에 변화가 생기면서 유방 긴장감, 통증, 압통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약물 복용 초기에 더 흔하게 나타나며, 대개 시간이 지나면서 몸이 약물에 적응하면서 완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적으로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슴 통증이 매우 심하거나, 멍울이 만져지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프로베라정5mg 먹구 가슴통증이 있던데 원래 그런가요?? 먹구 속쓰리고 가슴통증이 잇길래여

출혈이 몇개월째 있어 검사 후 자궁이 좀 두껍다고 하시긴했지만 찐생리할때여서 그럴수도 있다고 우선 프로베라정 7일 처방받았습니다. 현재 4일째 복용했습니다. 약을 먹을때 소량으로 출혈이 있었지만 어제 오늘 덩어리혈도 나오고 출혈양이 많습니다. 혹시 프로베라정먹으면서 피가 나오는게 정상인가요? 아니면 정상생리를 하는건가요?

미레나시술 부정출혈로 프로베라정을 처방받았습니다 월요일에 약먹기전에 흡연을하고 밤10시경 약복용후 금연 화요일 밤약복용. 금연 하였고 약을먹으니 속이 울렁거려 수요일에는 약을 먹지않고 흡연을하고 지금까지 약은먹지않은 상태입니다 약을먹지 않으니 다시 부정출혈이 생기는것같은데 ㅠㅠ 목요일 오전에 약을 복용해도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