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신경치료 후 항생제 복용으로 통증 완화 가능할까요?
일요일날 깨진이빨 부분이 아파서 월요일날 치과를 갔는데 신경치료를 해야할 거 같다고 해서 마취를 4번 정도나 했는데도 이빨 부분에 통증이 있어서 항생제를 처방 받고 괜찮아지면 신경치료를 하자고 의사선생님께서 그러시더군요 항생제를 먹으면 나아질까요??
일요일날 깨진이빨 부분이 아파서 월요일날 치과를 갔는데 신경치료를 해야할 거 같다고 해서 마취를 4번 정도나 했는데도 이빨 부분에 통증이 있어서 항생제를 처방 받고 괜찮아지면 신경치료를 하자고 의사선생님께서 그러시더군요 항생제를 먹으면 나아질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깨진 이빨 부분이 아프고 신경치료를 고려하고 계신 상황에서 항생제를 처방받으셨군요. 항생제는 세균 감염에 의한 염증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염증이 통증의 원인이라면, 항생제 복용으로 염증이 줄어들면서 통증도 감소할 수 있어요. 하지만 항생제 자체가 통증을 직접적으로 완화시키는 약은 아니에요. 통증이 지속된다면 소염진통제를 함께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치과에 다시 방문하여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한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생제를 복용하면서 증상이 호전되는지 관찰하시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복용을 지속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약을 먹지 않는다면 염증이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통증이 있다면 약을 드시고 다른 병원을 가신 후 약 먹은 것에 대해 말씀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쓸개쪽에 문제가 있는것 같다고 진단을 받고 처방 해준 항생제를 먹고 있습니다 약 으로 상복부 통증이 없어질수 있나요? 담낭염은 왜 생기는건가요,

목젖옆에 궤양이 생겨서 병원에서 항새제 소염진통제 복용 이틀째인데 통증이 계속있네요 통증을 완화시킬수있는 방법좀요ㅜ

피부과에서 항생제를 오래복용하고 맞지않아서 중단하고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고있는데 항생제를 중단한 상황에서 산부인과 치료를 받고있는데 항생제 복용 가능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