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이 드는 이유...
요즘 저도 모르는 사이에 다리나 팔 등등 멍이 많이듭니다.... 어디에 붙이치거나 찐 기억이 없는 곳에도 멍이 드는데 왜그러는 것일까용...?
요즘 저도 모르는 사이에 다리나 팔 등등 멍이 많이듭니다.... 어디에 붙이치거나 찐 기억이 없는 곳에도 멍이 드는데 왜그러는 것일까용...?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신경쇠약, 만성피로, 영양부족 등 뿐 아니라 내과적인 질환 , 혈소판 수치 저하, 백혈병, 림프종, 철결핍성 빈혈 등도 멍을 야기할 수 있으며 당뇨병이나 간장질환이 있는 경우도 혈액응고에 문제가 발생되어 멍이 나타날 수 있어요. 특별한 외상 없이 멍이 자주, 많이 든다면 내과검진이 필요항 상황일 수 있음을 안내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갑자기 이러는 게 아니라 옛날부터 계속 이랬어요. 살짝만 긁어도 금방 멍이 들고 잘 안 없어집니다. 항상 몸에 멍이 있어요. 근데 혈소판검사해보면 지극히 정상이라고 해요. 피검사를 해도 전부 정상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팔 혈관이 심하게 안 보여서 주사맞을 때마다 어딜 가든 매번 간호사분들 여럿 붙어서 고생하시면서 손바닥 쪽에 주사 놔주시곤 했습니다. 최근 자궁 초음파검사에서 하지정맥류가 의심된다는 말을 들어서 놀랐는데 관련 통증은 아직 없습니다 하체 뿐만 아니라 전신이 다 이렇거든요. (참고로 아토피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자궁경부암 진단받았으며 수술 잘 되어 완치된 게 저번 주 일입니다. 그리고 피임약을 오래 복용 중인 상태긴 합니다.) 겨드랑이 안쪽이나 허벅지 안쪽처럼 약한 부위는 딱히 긁지도 않았는데 자고 일어나면 멍들어있고 그래요. 종아리 뒤 접히는 쪽도 그렇고요. 그냥 나는 피부가 엄청 얇고 혈관이 약하구나.. 하고 살면 되는건가요..?????
아이 치골 부분쯤 부딪힌적이 없다는데 이유없이 부어 오르며 멍이 들었어요. 누르면 살짝 통증이 있다는데.. 이유없는 멍이 드는 이유가 있을까요? 혈관에 문제 생겨 그런걸까요?
통기부스 했는데 피멍이 드는 이유가 이해가 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