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원래
예정일이 이틀 전이였고 이번 주에 여행 계획이 있어서 생리 미루는 목적으로 피임약을 복용중이였는데 오늘로 6일~7일차 되는 날이고 시간을 딱 맞춰서 지킨 건 아니고 늦어도 한두시간 텀으로 약을 먹었는데 3일 전부터 피 비침이 있더니 출혈이 있다고 하셨어요.
치고는 양이 많아서 생리인지 부정출혈인지 헷갈리며, 혹시나 해서
은 계속 복용중이라고 하셨어요.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생리 미루기를 위해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는 동안 부정출혈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지만, 경구피임약을 꾸준히 복용하셨어도 생리미루기에 실패할 가능성도 있어요.
여행 계획이 있어 생리를 미루는 목적으로 경구피임약을 복용했고 오늘로 6~7일차 되는 날이라고 하셨는데요.
원래 생리 예정일이 2일 전이었다면, 생리 예정일을 며칠 안 남기고 경구피임약 복용을 시작하신 것 같아요.
이러한 경우에 생리미루기가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리 주기를 미루기 원할 때는 기존 생리 예정일을 기준으로 최대 14일, 최소 7일 전부터 경구피임약을 같은 시간에 매일 꾸준히 복용하시면 예정일이 미뤄질 수 있어요.
따라서 생리예정일이 가까운 상황에서 경구피임약 복용을 시작했다면, 호르몬제 복용에 의한 부정출혈일 수도 있지만 생리처럼 피가 많이 나온다면 생리가 시작되었을 수도 있다고 보시면 돼요.
아주 소량의 출혈이 묻어나는 경우라면 경구피임약을 계속 복용해도 되지만, 출혈량이 많다면 경구피임약 복용을 중단하셔도 됩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