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가 탈모약 포장지 만져도 괜찮나요?
임산부는 탈모약 접촉을 피하라고 하는데 약의 직접 접촉만 피하면 되고 겉포장지박스는 만졌는데 상관없겠죠?
임산부는 탈모약 접촉을 피하라고 하는데 약의 직접 접촉만 피하면 되고 겉포장지박스는 만졌는데 상관없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걱정하고 계신 부분에 대해 안심하셔도 됩니다. 탈모약의 외부 포장지나 박스를 만진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임산부가 주의해야 하는 것은 피나스테리드나 두타스테리드와 같은 탈모약 성분이 직접 피부에 접촉하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약물은 특히 남자 태아의 생식기 발달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임산부는 약물 자체와의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하지만 약의 외부 포장지나 박스에는 약물 성분이 묻어있지 않기 때문에, 이를 만진 것만으로는 약물이 피부를 통해 흡수될 가능성이 없습니다. 따라서 외부 포장만 만진 경우라면 태아에게 영향을 미칠 위험은 없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앞으로는 가능하면 탈모약 자체를 다루는 것은 피하시고, 불가피하게 다루어야 한다면 일회용 장갑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산부인데 오늘 감기약 처방을 받았거든요 증상은 목 붓고 콧물에 두통, 비염이 있어요. 산모에게 투여가능한 감기약들을 처방해주셨겠지만 혹시 몰라서 한번더 여쭤봅니다ㅠ 괜찮을까요?

셀티아이 100억유산균2개(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락티카제이 바실러스 람노서스,비피도 바실테리움락티스, 리모실락토바실러스루테리, 락토바실러스가세리, 비피도박테리움롱검,) 200억먹은쌤이구요 닥터에디션 질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락티스락,플란타룸, 퍼멘텀,람모서스 ,애시도필러스,살리바리우스, 보장균수 20억 총 40억 240억먹써요 유산균종류가 다양하던데 임산부 과다복용 괜찮나요ㅜ 유산균 과다복용이 태아에게 끼치는영향있나요? 그리고 늘먹는거라 다른 안맞는건없습니다ㅜ

셀티아이 100억유산균2개(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락티카제이 바실러스 람노서스,비피도 바실테리움락티스, 리모실락토바실러스루테리, 락토바실러스가세리, 비피도박테리움롱검,) 200억먹은쌤이구요 닥터에디션 질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락티스락,플란타룸, 퍼멘텀,람모서스 ,애시도필러스,살리바리우스, 보장균수 20억 총 40억 240억먹써요 유산균종류가 다양하던데 임산부 과다복용 괜찮나요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