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125 수치 39, 난소암 위험이 있나요?
자궁 국가검진 항목에서 난소암 피검사를 추가 검사받았는대요 ca125 가 39라서 병원 내원 하라는대 너무 걱정되서요...ㅠㅠ만38세 입니다 생리후3일째 검사가 진행되긴 햇는대요..
자궁 국가검진 항목에서 난소암 피검사를 추가 검사받았는대요 ca125 가 39라서 병원 내원 하라는대 너무 걱정되서요...ㅠㅠ만38세 입니다 생리후3일째 검사가 진행되긴 햇는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CA125 수치 결과로 인해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CA125 수치 39는 약간 상승된 수치일 수 있으나, 이 수치만으로 난소암을 진단할 수는 없습니다. CA125는 난소암의 종양 표지자로 사용되지만, 특이성이 낮아 다양한 상황에서 상승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질문자님께서 생리 후 3일째에 검사를 받으셨다고 하셨는데, 생리와 관련해서도 CA125 수치가 일시적으로 상승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골반염증성 질환 등 양성 질환에서도 수치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내원을 권유한 것은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추가 검사가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찰과 필요시 추가 검사(초음파 등)를 통해 정확한 상황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나친 걱정보다는 권유받은 대로 병원을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번에 건강검진을 했는데 자궁초음파상 별다른 언급은 없었는데 난소암 표지자 수치가 57.4가 나왔어요 병원에 방문하는게 좋을까요?

난소 호르몬 수치가 난소암에 영향을 끼치나요?

피임약 혹은 사후피임약을 많이 먹으면 난소암이 걸릴 수 있는 확률이 높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