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해 접종을 받고싶은데 백일해만 있는 주사가 없을까요?
백일해 접종을 받고싶은데 2019년에 파상풍 주사를 맞아서 백일해만 있는 주사가 없다네요ᆢ백일해만 있는 주사를 맞고싶습니다
백일해 접종을 받고싶은데 2019년에 파상풍 주사를 맞아서 백일해만 있는 주사가 없다네요ᆢ백일해만 있는 주사를 맞고싶습니다
백일해 백신은 일반적으로 단독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매우 드뭅니다. 대부분 DTaP(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또는 Tdap(파상풍, 디프테리아, 백일해의 저용량) 형태로 조합되어 있습니다. 2019년에 파상풍 백신을 맞으셨다면, 파상풍 백신은 일반적으로 10년의 유효기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10년 이내에는 추가로 파상풍 백신을 맞지 않아도 돼요. 따라서, Tdap 백신을 맞으셔도 파상풍 과다 접종의 위험은 낮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나 기존에 접종받은 백신의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백일해만을 대상으로 하는 백신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개별적인 상황에 맞는 조언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백일해 단독 백신을 찾기 어려울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조합 백신을 사용하게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백일해 주사 맞으면 효과 유지가 몇년정도 되나요???
곧 출산을 앞둔 임산부입니다. 저와 남편, 당분간 산후 조리를 도와주실 친정부모님은 백일해 접종을 미리 마쳤습니다. 아기와 접촉할 다른 가까운 가족들에게는 백일해 접종을 요청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아기가 태어난지 24일 정도 지나고 동생네 가족들이 아기를 보러 방문해서 3일 정도 머물다 갈 예정인데, 접종 요청해야 할까요? 아니면 방문 시기를 미뤄달라고 해야할까요(그래야 한다면 방문 시기는 언제쯤 적절할까요)? 검색하니 주양육자만 접종하면 된다고도 하고, 아기 백일해 접종 전에 접촉하는 분들한테는 접종 요청을 하는 분들도 있고, 백일해 접종은 필수가 아니라 권고 사항이라 산모도 안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여 혼란스럽습니다. 전문 의료진의 답변을 듣고 싶어 질문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
파상풍 주사를 중복으로 맞았습니다. 작년 말에 아내의 출산을 앞두고 백일해, 파상풍 등 예방 접종을 하였습니다. 그 사실을 잊고 오늘 팔에 찰과상을 입어 병원에 가 파상풍 주사를 맞았습니다. 1년도 되지 않아 중복으로 주사를 맞은 꼴인데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