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증 검사 방법과 다낭성난소증후군 진단 시 안심해도 되는지에 대한 질문
자궁내막증 검사는 어떻게 하나요? 최근에 다낭성난소증후군 판정 받을 때 질 초음파를 받았는데 그때 내막증에 관한 언급이 없으셨다면 안심해도 될까요?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길래 걱정이 되어서 여쭤봅니다!
자궁내막증 검사는 어떻게 하나요? 최근에 다낭성난소증후군 판정 받을 때 질 초음파를 받았는데 그때 내막증에 관한 언급이 없으셨다면 안심해도 될까요?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길래 걱정이 되어서 여쭤봅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어요. 자궁내막증에 대한 검사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 자궁내막증 검사는 주로 자궁내막에 대한 흡인생검 등을 통해 진행되는데요, 이 검사는 다낭성난소증후군 환자분들도 받을 수 있어요. 검사 결과는 대략 7~10일 사이에 나온다는 점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께서 최근에 다낭성난소증후군 판정을 받으셨고, 그 때 질 초음파를 받으셨다면, 그때 자궁내막증에 대한 언급이 없었다면, 그것은 그 시점에서 자궁내막증이 없었거나 눈에 띄는 증상이 없었을 수 있어요. 그러나, 자궁내막증은 부정출혈, 평소보다 심한 생리통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산부인과 검진이 필요하며, 증상이 없더라도 6개월~ 1년 마다 검진을 받는 것이 좋아요. 즉,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자궁내막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진이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요약하자면, 질문자님의 경우, 최근에 질 초음파를 받았고, 그때 자궁내막증에 대한 언급이 없었다면, 그 시점에서는 자궁내막증이 없었을 가능성이 높아요. 하지만,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자궁내막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내막증에 대한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병원에 전화로 문의하시거나 닥터나우 앱에서 병원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자궁내막증식증 단순형 진단을 받고 치료 후 지금은 나은 상태인 20대 초반 여성입니다. 자궁내막증식증 발견을 위해 소파술 및 조직검사를 했었고 치료 후 다시 확인하기 위해 조직검사를 하면서 자궁 내에 있는 용종도 떼어냈는데요. (몸에 이상은 없으나 튀어나온 것들) 자궁 경부 검사는 한 번도 받아보지 않아서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자궁 내막 검사로는 자궁 경부에 어떤 이상이 있는지 전혀 알 수 없나요?
(말하기 앞서 저는 다낭성난소증후군을 3년 전쯤 진단받았습니다.) 방금 산부인과에 가서 9일째 생리함을 밝히고 피가 왜 안멈추는건지 초음파로 보다가 다낭성난소증후군 환자들이 하는 검사 한 번 해보자하셔서 했는데 초음파로 난소 혹 있는지 검사 + 자궁내막조직검사?(아랫배 좀 아플거라하면서 내막을 빨아들이셨다는데ㅜㅜ태어나서 처음 느껴보는 아픔이었어요)를 했습니다. 생리라는게 만들어지고 버려지고 반복을 해야하는데 계속 만들어지기만 하면 변질이 돼서 자궁내막증이 되고, 그게 더 심해지면 자궁암까지 가는 질병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자궁=호르몬) 그 빨아들이는 시술이라해야하나.. 네이버에 혹시 저같은 사례가 있는지 쳐보려고 하는데 정확한 이름을 몰라 못찾아보고 있네요..ㅜ 결과는 7~10일 사이에 나온다구 해요. 정말로 다낭성난소증후군 앓고있는 환자들이 이러한 검사를 하나요? 그리고 자궁내막 빨아들여 조직검사하는 것을 무슨검사라고 하나요?
자궁내막증 시 그릭요거트 먹으면 안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