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에 물이 보이는데 신경써야 할까요?
골반에 물이좀 보인다고 했었지만 산부인과진료에 이상없다고해서 잊고살고있어요. 통증이없다면 골반에 물이있어도 신경안써도되나요?
골반에 물이좀 보인다고 했었지만 산부인과진료에 이상없다고해서 잊고살고있어요. 통증이없다면 골반에 물이있어도 신경안써도되나요?
'골반에 물이 차 있다'는 표현은 골반액이 존재한다는 의미로,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량의 경우 배란 등으로 인해 가임기 젊은 여성에게서도 발생할 수 있지만, 그보다 더 많은 양의 체액 저류는 다른 원인(혈액, 소변, 고름 등)이 있을 수 있어요. 산부인과에서 특별한 이상 소견이 없었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보여요. 그러나 통증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거나 기존 증상이 변화할 경우에는 다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골반에 물이 차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이 된다면, 추가적인 검사나 다른 전문의의 의견을 구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건강 상태는 시간에 따라 변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통해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간때문에 복부ct를 12월경에 찍었는데 그때 골반에 물이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산부인과진료 봤는데 골반염도 아니고 Ct상 그렇게 보이는경우도있다고 괜찮다고 했어요 그런데 요즘 한쪽허리통증과 장골부근통증이있는데 연관이있을까요? 정형외과 진료보고 주사맞고 했는데 엑스레이상 고관절에도 문제없다고 합니다 허리디스크도 아니고 근막통증증후군, 긴장성요통, 좌골신경통 이라고 적으셨더라고요. 이런경우 골반에 물이 조금 있다 한거랑 연관있을수 있나요?
1년전쯤부터 눈이 뿌옇게 보입니다. 몇달전부터 안경을 쓰나 안쓰나 사물이 두개로 보입니다. 안경원에선 병웓 가보라고 하는데 왜 이런가요?
눈 흰자에 까만게 보여서 이게 뭔지 신경 안써도 될지 싶어서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