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종 제거시 CT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용종 제거시ct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용종 제거시ct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용종 제거 시 CT 검사를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어요. 우선, CT 검사는 용종의 위치와 크기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용종이 주변 조직이나 장기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유용합니다. 만약 용종이 악성일 가능성이 있다고 의심될 때, CT 검사를 통해 전이 여부를 평가할 수도 있죠. 이러한 정보들은 의료진이 용종 제거 수술 계획을 세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대장암 진단에 도움이 되는 검사로는 대장 조영술, CT 또는 MRI 검사, 초음파검사, 혈액검사 등이 있지만, 확진을 위해서는 대장내시경을 통해 조직검사를 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매독의 잠복기는 10일에서 최대90일이고 항체형성시기는 최대12주라 하는데 의심증상은 없지만 검사를 언제쯤 받아야할까요? 잠복기여도 항체가 형성 되는지 궁금하네요 잠복기랑 항체 형성시기랑 별개로 봐야하나요? 의심관계 후 6주차때 매독항체가 네거티브로 항체가 없다고 나왔어요 건강에 문제없는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6주 안으로는 항체가형성되겠죠? 그리고 헤르페스2형의 혈액검사 시기도 알고싶어요!
헤르페스 혈액 검사시 항체 생성 시기는 증상 발현일 기준인가요? 아니면 감염일 기준인가요? 이유도 말해주세요
항체 형성시기를 고려해 헤르페스 2형 혈액검사는 언제까지 받아보는게 좋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