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후 갈색 분비물과 부정출혈이 지속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생리가 끝나고 7~10일 후 소량의 갈색 혈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반년동안 4번정도 그런 것 같고 거의 3~7일동안 부정출혈이 계속되기도 합니다. 왜그런걸까요?
생리가 끝나고 7~10일 후 소량의 갈색 혈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반년동안 4번정도 그런 것 같고 거의 3~7일동안 부정출혈이 계속되기도 합니다. 왜그런걸까요?
생리 후 갈색 분비물과 부정출혈이 지속되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어요. 갈색 분비물은 자궁이나 질 내부에 남아있던 잔여 혈액이 배출되는 것으로, 생리가 끝난 후에도 일정 기간 동안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큰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불편감이 있으시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부정출혈은 호르몬 불균형, 스트레스, 피로 누적,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다이어트, 호르몬제 복용 등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자궁질환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반년 동안 4번 정도 발생하고 3~7일 동안 지속되는 부정출혈은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지만,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암, 난소암, 다낭성난소증후군, 골반염, 혈액응고장애 등의 다양한 원인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고 필요한 검사를 통해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내막 용종 소견을 받고 소량의 분비물과 갈색비침이 지속적으로 있는 상태로 생리를 하게 되었는데, 생리혈과 같이 떨어져나갔는지 이제 분비물과 갈색비침이 없습니다. 증상이 없는걸로 봐서는 용종이 떨어져나갔을 가능성이 큰가요?
작년 2월말부터 머시론 복용을해 11개월 정도 피임약을 복용 중입니다. 시작은 저번 휴약기(생리) 이후, 생리가 끝나고 잔혈도 다 빠진 일주일 뒤에 분홍색의 피가 섞인 분비물을 보게 되었습니다. 분홍 분비물이 나오기 이전까진 계속해서 갈색 분비물이 나왔었기에 갈색 분비물, 분홍색 분비물이 전부 부정출혈이라고 생각을 해 산부인과에 찾아갔습니다. 개인적으로 피임약을 복용한지 얼마 안된 시기가 아닌 거의 1년을 복용하던 중이었기에 부작용이 생길 리 없다 판단했지만 의사선생님께선 한두번은 그럴 수 있다 하셨고 온 김에 자궁경부암, 분비물 검사를 해봤지만 각각 반응성 세포변화, 정상으로 결과가 나온게 다였습니다. 그러고 10일 전 생리를 시작하였고 8일만에 생리가 끝났지만 생리가 끝난 2일만에 다시, 생리를 막 시작할때와 같은 양상의 갈색의 부정출혈이 생겼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생리 끝난지 좀 지났는데 계속 짙은 갈색의 냉이 나와요. 저번달에 피임약을 먹어서 생리 주기가 밀려나, 7월 초에 생리 하였습니다. 아직 예정일이 18일정도 남았는데 뭐때문에 갈색 냉이 나오는지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