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질 입구 땡기고 찌릿찌릿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질 입구 쪽이 땡기고 찌릿찌릿한 이유가 뭔가요?
질 입구 쪽이 땡기고 찌릿찌릿한 이유가 뭔가요?
질 입구 쪽에 땡기고 찌릿찌릿한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가능한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감염: 질염, 효모 감염, 세균성 질염, 또는 성병 등 감염이 원인일 수 있어요. 2. 피부 문제: 습진이나 건선과 같은 피부 질환도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어요. 3. 알레르기 반응: 비누, 세제, 향수, 콘돔, 피임제 등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민감성으로 인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4. 호르몬 변화: 생리주기, 임신, 폐경 등 호르몬 변화도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어요. 5. 기계적 자극: 성관계, 탐폰 사용, 자전거 타기 등으로 인한 자극이나 마찰도 원인이 될 수 있어요. 6. 피부 손상: 면도, 왁싱 등으로 인한 손상이나 상처도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분비물의 변화, 악취, 가려움증, 통증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자가 진단이나 치료보다는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질염의 경우에는 조기의 적절한 치료가 중요하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해 보시거나 앱 내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안내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비인두염 때문에 항생제를 처방받아 복용했는데 이틀차에 갑자기 속이 너무 쓰리고 설사가 심해요 일단 약을 중단하였는데, 증세가 계속되고 메스꺼운데 항생제 부작용일까요?
항생제 복용 후 물설사가 3~4일째 계속 됩니다. 항생제복용은 멈춘지 이틀정도 되었는데 설사가 멈추질 않네요 항생제 부작용 같은데 급하게 약국에서 설사 멈추는 약이라도 복용하는게 좋을까요?
어제 산부인과에서 클라미디아 양성 판정을 받고 항생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어제 병원에서 질정 넣고 항생제 먹은 뒤로 아랫배 통증은 딱히 없는데 묵직해요(생리하기 직전처럼요) 생리 예정일은 다다음주쯤인데…항생제 부작용 일까요? 아니면 치료되는 중이라서 그런걸까요..?ㅠㅜ 골반염이나 방광염으로 번졌을까봐 조금 불안하네요ㅠㅠ 어그저께 자궁 초음파 상에선 이상 없었어요! (항생제는 독시사인클린 복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