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텐 점안액이 결막염에 효과 있나요?
렌즈로 인한 일시적인 결막염 같은데 포티텐 점안액 넣어도 증상이 나아질수 있을까요?
렌즈로 인한 일시적인 결막염 같은데 포티텐 점안액 넣어도 증상이 나아질수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렌즈로 인한 일시적인 결막염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포티텐 점안액은 결막염 치료에 사용될 수 있는 약물이지만, 결막염의 종류와 원인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렌즈 착용으로 인한 결막염은 세균성, 알레르기성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 정확한 진단 없이 임의로 약물을 사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안약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 하에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렌즈로 인한 결막염이 의심된다면, 우선 렌즈 착용을 중단하고 눈을 비비는 행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알러지성 결막염에 반드시 후메론이랑 올로원스 둘 다 넣어야하나요? 후메론을 잃어버렸는데 올로원스만 넣어도 되나요?

약국에서 포티텐 점안액을 구매하여 눈에 넣었는데 청량감있는 인공눈물을 사용한 것처럼 엄청 화하고 시원한 느낌이 드는데 원래 이런 제품인가요?

1월초부터 눈에이물질이안들어갔는데 이물질들어간거처럼느껴지고 눈이 약간욱씬하는느낌이 들기도하고 눈이간지럽고 뻑뻑하다? 아침에 재채기잠깐하고요 제가 약간심한정도는 아닌데 비염이있어요 결막염 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시간이지날수록 눈이너무피곤해요 동네병원에서 알러지성 결막염 을 진단받았는데 지인들말로는 이거한번걸리면 한달정도간다하더라고요 인터넷쳐보니까 원인이 집먼지, 동물털, 꽃가루 등 이 있다고하더라고요 고양이두마리를키우긴하는데 벌써 2년이나됐고요. 고양이키운지 만약 털때문이라면 2년전부터 시작해야되는거아닌가요? 결막염이 어떤알레르기 때문에 그런건지 알수있는방법과 그리고 제가 왜걸렸는지 원인알수있을까요? 요새 자격증때문에 스트레스성두통이 심한데 두통약은 처방받아서 어제부터 먹고있고 거기다가 알레르기결막염과 안압 재보니까 20 21나와서 정상이긴한데 주의단계여서 요새 이래저래 너무 몸이 아프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