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와 10월 9일 관계를 하였고 밖에 사정을 하였습니다 근데 뭔가 가슴이 살짝 아프다 해서 생리를 기다려보자 하다 10월 22일날 생리를 시작하고 10월 27일날 생리가 끝났는데 이번달 11월 13일부터 갑자기 화장실을 자주 가고 방광염과 질염이 생긴것 같고 흰색냉이 나오는거를 찾아보니 칸디다 질염이라고 하더라고요 칸디다 질염이 임신때 방광염과 함께 잘 나타난다고 하는데 생리를 했는데도 임신일 가능성이 있나요..? 아직 20대 초반이라 많이 걱정되네요 ㅠㅠ
방광염질염임신가능성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1.16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주기에 맞게 정확하게 생리를 하신 경우라면 임신의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보여요.
임신에 대한 불안감이 있으시다면, 임신테스기를 사용하여 임신의 여부를 확인하여 보실 수 있어요.
질염은 세균 감염,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을 원인으로 발생한다 해요.
그 중 칸디다성 질염은 75%의 여성이 경험을 할만 흔한 질환이며, 재발률도 높다 해요. 칸디다 알비칸스 균의 과다증식으로 질환이 발생하게 돼요.
증상만으로는 칸디다 질염인지, 정확하게 알 수 없어 검사가 필요 할 것으로 보여져요.
소변을 보실 때 불편감이 동반 된다면 방괌염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이 또한 검사가 필요 할것으로 보여져요.
약물치료와 생활습관 개선을 함께 해야 효과적으로 질염을 빠른 시일 내에 치료할 수 있으며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여성의 감기라 불리는 "질염" 증상부터 종류, 치료법, 예방법
재발하기 쉬운 질염 증상과 종류, 치료법, 예방법까지 꼼꼼히 정리해 봤어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