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와 복통, 원인이 무엇일까요?
유유.햄.빵을 먹엇더니 설사같은변이 두번나오고 복통이있어요 . 평소에도 뭉치는변이 계속나와요.
유유.햄.빵을 먹엇더니 설사같은변이 두번나오고 복통이있어요 . 평소에도 뭉치는변이 계속나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유유, 햄, 빵을 드신 후 설사와 복통이 나타난다면, 식중독이나 소화기 문제일 수 있으며, 특정 음식에 대한 민감성이나 알레르기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평소에도 변이 뭉치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장의 기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은 스트레스나 식습관, 소화기계 질환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으로 바꿔보시고, 증상이 지속되면 내과 진료를 보고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하루정도 오한, 설사가 있다가 이제는 뒤틀리듯 아픈 복통과 설사로 이어졌는데 무엇이 원인이고 어떻게 하면 빨리 좋아질까요? 복부팽만감도 있습니다.

이유없이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합니다. 지난주 금요일 오전부터 슬슬 구역감이 올라오더니, 토요일 오후부터 복통 설사가 생겼습니다. 일요일까지는 약국에서 사온 정장제와 진경제 및 흡착제를 먹고 좀 버텨보다가 어제 내과에서 장염이라는 소견을 듣고 훼스탈플러스/메디락디에스/스타빅/부스코판당의정을 처방 받았습니다. 오늘 아침 출근전 스타빅을 1포 먹었고요, 동글동글한 형태의 변을 봤는데, 출근 직전에 배가 살살 아픈듯 하길래 트리메부틴말레산염 200mg을 먹었습니다. (스타빅 먹은지 1시간 정도 지난 시점입니다) 출근후에는 복통을 동반한 설사가 있었어요. 약간의 구역감까지 올라오더군요. 평소 스트레스 받으면 장이 민감해지는걸 알아서 2년 넘게 유산균 만큼은 꼭 챙기고 있고요, 회 종류나 너무 맵고 기름진 음식은 건강할 때도 멀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이유가 궁금합니다. 정말 스트레스에 의한 것일지, 날씨가 너무 더운탓일지 원인을 조금이라도 알고 그에 맞는 조치를 취하고 싶습니다.

이 글 작성 완료 시간 (오전 3시 26분) 기준 10분 전 설사를 했는데 오늘이랑 어제 먹은 것은 물하고 말차 밀크티, 빵, 딸기 잼이 전부거든요 설사하고 나서도 배가 아픈데.... 뭐가 문제 인가요...? 생수 : 미네랄 워터 (오늘 먹은 유일한 음식, 이 물 마시고 5분도 채 안되 복통 시작 → 참다가 결국 화장실) 빵 : 로만 밀 클래식 식빵, 치즈 소시지 페스츄리, 뜯어 먹는 롤 치즈 식빵 (빵 출신지는 전부 파리 바게트로 저 빵 중 로만 밀 하고 페스츄리는 저만 먹었습니다) 말차 밀크티 : 파리 바게트에서 산 거 딸기 잼 : 작년에 어머니께서 한 땀 한 땀 정성스럽게 만드신 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