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간염 건강검진 결과, 항체와 감염 여부 파악하기
건강검진 b형간염 에대해서 아래사진은 항체도없고 감염도 없다는뜻일까요?
건강검진 b형간염 에대해서 아래사진은 항체도없고 감염도 없다는뜻일까요?
건강검진 결과에 대한 사진이나 구체적인 수치가 제공되지 않아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일반적으로 B형 간염 검사에서 항체(anti-HBs)가 없고, 항원(HBsAg)도 없다면, 그것은 B형 간염에 대한 면역이 없고 현재 감염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B형 간염에 대한 검사 결과는 주로 다음과 같은 항목들로 구성됩니다: 1. HBsAg (B형 간염 표면 항원): 양성이면 현재 B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2. anti-HBs (B형 간염 표면 항체): 양성이면 B형 간염에 대한 면역이 있거나 예방접종을 받은 상태입니다. 3. anti-HBc (B형 간염 핵심 항체): 양성이면 과거에 감염되었거나 현재 감염 중일 수 있습니다. 만약 검사 결과에서 HBsAg가 음성이고 anti-HBs도 음성이라면, B형 간염에 대한 면역이 없으며 현재 감염도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B형 간염 예방접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고자 한다면, 검사 결과를 가지고 의료 전문가와 상의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가까운 내과 또는 가정의학과를 방문하여 원하시는 검사 항목을 의사와 상의한 후에 혈액검사를 시행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본인은 작년 10월에 B형간염 항체 수치검사결과가 1000이 나왔고 배우자가 수직감염으로 인한 B형간염인데 2세 계획이 있을 경우 저와 아이도 B형간염에 걸릴수 있나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B형 간염 항체 주사를 6번이나 맞았지만 최근 건강검진 결과에 항체가 없다고 나왔습니다. 친가 쪽에 B형 간염, 간암 병력이 있어서 더욱 불안한데... 나중에 결혼할 사람이 만약 B형 간염 보균자라면, 아예 만나서는 안되는건가요? 항체가 없는 사람과 보균자가 함께 지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항체가 없더라도 서로가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제가 세계여행을 2~3개월 연달아 계획중에있어 각 간염 항체가 없다면 한국에서 접종후 출국하려 합니다. 전년도 혈액검사 결과표 첨부드립니다. A,B,C 간염 감염 및 항체 보유 여부 설명좀 부탁드리며, 각 형 별로 접종 필요 차수, 기간, 방법 등 안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