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충혈이 완화되면 병원에 안 가도 되나요?
어제 왼쪽 눈에 충혈이 심했었는데 알레르기 약을 복용하고 자고 일어나니 많이 완화되었어요. 병원에 내원하지 않아도 괜찮을까요?
어제 왼쪽 눈에 충혈이 심했었는데 알레르기 약을 복용하고 자고 일어나니 많이 완화되었어요. 병원에 내원하지 않아도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충혈이 많이 완화되셨다니 다행입니다.
눈 충혈이 알레르기 약 복용 후 호전되었다면, 알레르기성 결막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증상이 완화되었다면 즉시 병원 방문이 필수적이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동반된다면 병원 방문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현재 충혈만 있고 다른 증상이 없으며 호전되고 있다면, 경과를 좀 더 지켜보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다시 악화되거나 2-3일 이상 지속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은 매우 민감한 기관이므로, 의심스러운 증상이 있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버지 눈이 이상해서요.. 오늘 오후부터 갑자기 이러셨다는데 엄청 충혈되서 흰자가 뭔가 올록볼록한 느낌이고 검은자 가쪽에 파인 흰자들이 위로 솟아올라와있는 느낌이에요. 지금 당장 병원갈 수도 없는데 병원가야하나요?? 도와주세요

아기(9개월)가 머리로 제 눈 옆을 찍어서 제 눈 위가 살짝 부었어요. 병원 안 가도 괜찮을까요?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가라앉을까요~? 처음 부딪힐 때만 아팠고 현재 통증은 없어요.

안압이 높으면 눈 충혈이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