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섭취 후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악화될 수 있나요?
역류성 식도염약 먹고 증상이 호전됐는데 커피먹은이후에 속이 울렁거리더니 증상이 더욱 악화됐어
역류성 식도염약 먹고 증상이 호전됐는데 커피먹은이후에 속이 울렁거리더니 증상이 더욱 악화됐어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호전되었다가 커피를 마신 후 다시 악화된 경험을 하셨군요.
네, 커피는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은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식도 하부 괄약근(LES)의 압력을 낮추어 위산이 식도로 더 쉽게 역류하게 만듭니다. 이로 인해 속 쓰림, 가슴 쓰림, 속 울렁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기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신 경우, 커피뿐만 아니라 초콜릿, 탄산음료, 기름진 음식, 술 등도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치료와 함께 이러한 음식을 제한하고, 식사 후 바로 눕지 않기, 소량씩 자주 먹기, 취침 3-4시간 전에 식사 마치기 등의 생활습관 개선도 증상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소화기내과 진료를 통해 현재 상태를 확인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식도에 염증이 없고 위에만 염증이 있는데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나타납니다.. 식도염이 없어도 역류성 식도염일 수도 있는 건가요?

머리가 며칠동안 욱신거리는데 역류성 식도염 같기도 한데 역류성 식도염 증상에 두통이 있나요? 예존에 역류성 식도염 걸린적 있었거든요

과식을 하고 난 후로 소화가 잘 안되고 명치쪽이 답답해서 역류성 식도염 약을 복용하고 한달정도 지났는데도 아직까지 가슴이 답답하고 호흡할때 불편한 느낌이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전형적인 증상은 없는데 어떨때 이런 증상이 나타나나요? 특히 커피를 마시면 더 증상이 심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