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상혈의 양이 생리처럼 많을 수 있을까요?
착상혈 양이 생리처럼 많을 수 있나요?
착상혈 양이 생리처럼 많을 수 있나요?
질문자님의 고민을 잘 알고 있어요. 착상혈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착상혈은 수정 후 7~10일 정도에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부착될 때 나타나는 소량의 출혈을 말해요. 이 출혈은 대체로 1~3일 동안 지속되며, 일반적인 생리에 비해 출혈량이 많이 적고 기간도 짧아요. 몇 시간 동안 몇 방울 정도 나오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그래서, 생리처럼 양이 많다면 착상혈이 아닐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알아두셔야 해요. 착상혈인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결론적으로, 착상혈은 일반적인 생리에 비해 출혈량이 적고 기간이 짧으며, 생리처럼 양이 많다면 착상혈이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의사와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착상혈도 생리처럼 양이 많을 수 있나요?
착상혈 양이 많은 경우도 있을까요? 저 정도 양이면 착상혈이라 할 수 있나요? 원래는 4~5일 하는데 이번엔 3일 정도 하다가 끝났는데 양은 평소보단 적지만 착상혈보단 많은것 같은데..(참고로 사후피임약 생리 하기 2주전에 복용했구요 생리예정일에 딱 한 거라 부정출혈은 아닌 거 같기두 해요..).
생리기간을 앞두고 있긴 하지만 제가 생리 주기가 상당히 잘맞는 편이라 예정일보다 빠르게 시작한 적은 한번도 없었는데 관계 후 일주일이 지난 지금 예정보다 생리가 조금 일찍 시작하여 문득 혹시 생리가 아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양이 적진 않은데 착상혈의 양이 많은 경우도 있다면 혹시 생리가 아닌 착상혈일까봐 걱정됩니다 ㅜㅜ 착상혈의 양이 많은 경우도 있을까요? 추가로 착상혈과 생리의 차이점이 궁금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