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가 옆치아에 손상을 주고 있는지 확인할 방법은?
위쪽의 사랑니가 기울어짐없이 완전히 다 난 상태인데 불편한 감각이 안느껴지면 옆치아에 손상을 주고 있지 않은건가요?그럼 빼지 않아도 되는간가요? 손상을 주고 있는지 확실하게 확인할 방법 없나요
위쪽의 사랑니가 기울어짐없이 완전히 다 난 상태인데 불편한 감각이 안느껴지면 옆치아에 손상을 주고 있지 않은건가요?그럼 빼지 않아도 되는간가요? 손상을 주고 있는지 확실하게 확인할 방법 없나요
AD
사랑니가 완전히 나고 불편한 감각이 없다면 옆 치아에 손상을 주고 있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사랑니는 위치나 상태에 따라 옆 치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치과에서 엑스레이 검사를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엑스레이를 통해 사랑니와 주변 치아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치과 의사의 조언을 받아 사랑니를 유지할지 제거할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 의사가 굳이 지금 뽑지 않아도 된다고 판단하셨다면 두시면 될 것 같아요. 문제가 되지 않는 사랑니라면 굳이 뽑지 않으시고 양치 잘 하여 충치 생기지 않게 관리하셔도 될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매복사랑니가 신경과 완전 근접해있습니다. 현재 사랑니만 뽑는 사랑니전문치과를 다니고 있지만 신경이손상되어 복구가 안될까봐 너무 무섭습니다 대학병원으로 옮겨야할까요??
치아 중 곧게 자란 사랑니가 4개가 있는 상태입니다. 몇 달 전 오른쪽 사랑니가 볼을 계속 씹어 발치를 고민했고, 호전되어 그대로 두고 있었습니다. 문제는 며칠 전 부터 오른쪽 아래 사랑니가 다시 자라기 시작한건지 통증이 느껴집니다. 힘주어 입을 다물면 근처 잇몸이 욱씬거리고, 아침에 일어나면 앞의 다른 치아들 까지 흔들리는 것 처럼 통증이 느껴집니다. 보통 사랑니가 자랄 때 원래 통증이 이렇게 느껴지는게 정상인가요? 아니면 어떠한 이유들로 발치가 필요해서 통증이 느껴지는 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사랑니가 바르게 자라고 있는 상태여도 발치를 하는게 더 치아관리와 건강 상 좋은건지 궁금합니다.
사랑니가 매복으로 누운상태로 있어서 신경이랑 가까워요. 사랑니 수술할때 신경이 손상될 수 있다는데 큰 문제가 될가요? 아직 나이는 만 22세인데 손상이 되도 회복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