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에 오염된 혈액이 들어 있는 주사바늘에 찔린다면, 찔린 부위가 빨갛게 붓고 열감이 나는지요? 그리고 찔리는 듯한 통증이 없고 확인해보니 찔린 부위에 혈흔자국이 없다면, 주사바늘에 찔리지 않았다고 봐도 되는건지요? 또한 만약에 20일에 찔렸다면, 20일. 21일은 안아팠는데, 22일 23일은 아플수가 있는지요? 물론 열감이나 기타 염증증세는 안보였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찔린듯한 통증은 없고 해당부위에 혈흔자국이 없다면 안찔렸다고 봐도 되고 단순한 심리적인 요인인지요?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3.23
오염된 주사바늘에 찔린 경우, 찔린 부위가 빨갛게 붓고 열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염증 반응의 일부로, 감염이 있을 때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러나 모든 경우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감염의 정도나 개인의 면역 반응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주사바늘에 찔린 것 같은 통증이 없고, 찔린 부위에 혈흔자국이 없다면 실제로 찔리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주사바늘에 의한 찔림은 매우 작은 상처를 남길 수 있어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혈흔자국이 없다고 해서 반드시 찔리지 않았다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20일에 찔렸다고 가정했을 때, 20일과 21일에는 아프지 않았지만 22일과 23일에 아플 수도 있습니다. 감염이나 염증 반응은 시간이 지나면서 발전할 수 있으며, 증상이 나타나는 시기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열감이나 기타 염증 증세가 없다고 해도, 감염의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주사바늘에 찔린 것으로 의심되거나, 오염된 바늘에 찔린 것이 확실하다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고 필요한 경우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혈액 매개 감염(예: HIV, B형 간염, C형 간염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통증을 느끼지 않는 것처럼 착각할 수도 있지만, 이는 감염의 위험을 간과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주사바늘에 찔린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에는 심리적인 요인 여부와 상관없이 의료 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