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성교로 두경부암 원인? 가다실9 접종과 예방 방법
최근 기사를 접했는데 구강성교를 하면 두경부암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가다실9 예방 접종을 배우자와 같이 접종하면 괜찮아질까요? 아니면 예방차원에서 방법이 있을까요?
최근 기사를 접했는데 구강성교를 하면 두경부암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가다실9 예방 접종을 배우자와 같이 접종하면 괜찮아질까요? 아니면 예방차원에서 방법이 있을까요?
네, 구강성교는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HPV)와 같은 성병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이러한 성병 감염은 두경부암 발생의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해요. 가다실9는 인유두종바이러스 6, 11, 16, 18, 31, 33, 45, 52, 58형을 예방해 주며, 이에 의한 자궁경부암, 외음부암, 질암, 항문암, 생식기 사마귀, 자궁경부 상피내 선암, 자궁경부 상피내 종양, 외음부 상피내종양, 질 상피내 종양, 항문 상피내 종양 등을 예방할 수 있어요. 따라서 가다실9 접종은 두경부암을 포함한 HPV 관련 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트너와 함께 접종하시는 것이 바이러스 예방 효과가 좀 더 높게 기대할 수 있어요. 예방 차원에서는 안전한 성관계를 유지하고,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HPV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가다실9와 같은 HPV 백신을 접종받아 HPV 감염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HPV 백신은 성 경험이 생기기 전, 즉 인유두종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전에 접종해야 예방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으나 3~40대 이상 중년 여성에서도 새로이 감염되기도 하므로 늦게 맞았다고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라고 해요. 또한, 성경험으로 인해 특정 유형의 HPV에 노출되었다 해도, 다른 유형의 HPV 감염으로 인한 질환 예방 효과가 있어 백신 접종을 하는 것을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1. 구강성교가 두경부암의 발병 확률을 높인다고 하는데, 남자의 두경부암 보균 여부와 관계없이 발병 확률이 높아지는 건가요? 2. 남자가 두경부암 보균자인지 아닌지는 어떤 검사로 확인할 수 있나요? 3. 남성과 여성 둘 다 가다실9가를 접종 완료한다면 두경부암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24세 여성인데 가다실 9가 접종 관련해서 궁금증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가다실 9가가 나오기 전이었던 만 12세 때 가다실 4가 접종을 3차례 다 받았는데 성경험이 있는 현재 다시 가다실 9가 접종을 추가적으로 받으면 성병 예방에 도움이 더 될지 궁금합니다. 또한 여자가 어떠한 HPV 예방접종이 안되어있는 남성 성파트너에게 구강 성교 행위를 하면 구강암 등 질환 확률이 높아지는지, 그에 따라서 HPV 예방접종이 안되어 있는 남성과의 구강 성교는 삼가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구강성교로 두경부암이 걸릴 확률이 높나요? 남자친구와 제가 서로 처음 관계를 한 사이인데 이런 경우에도 성병이 걸릴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