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착용 후 눈 흰자 기포와 통증, 두드러기 등 증상 원인은?

신OO • 2025.10.21

재발성각막미란으로 렌즈를 토요일에 작용했는데 월요일되니까 눈흰자에 기포가 생김 충혈,통증, 주황색 눈곱도 있음. 병원에 갔으나 렌즈뺄필요없다고 항생제소염제잘넣고 3일뒤에 오라고함 현재 오른쪽눈이 계속 아프고 충혈기포가있음 두통이 넘 심함 열이 동반 턱과 코주변으로두드러기 올라옴 구렛나루귀앞에 혹이남.

결막염라식눈충혈눈부종눈곱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0.2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재발성각막미란이 있는 상태에서 렌즈를 착용하면 각막에 추가적인 자극이나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눈 흰자에 기포, 충혈, 통증, 주황색 눈곱은 각막 염증이나 감염의 징후일 수 있으며, 이는 렌즈 착용으로 인해 악화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두통, 열, 얼굴 주변 두드러기, 구렛나루와 귀 앞 혹 등의 증상은 단순한 눈 문제를 넘어서 전신적인 알레르기 반응이나 감염의 확산을 의심하게 합니다. 이런 증상들이 렌즈 착용 후 나타났다면, 렌즈나 렌즈 세정액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일 수도 있습니다.

    병원에서 처방받은 항생제와 소염제를 꾸준히 사용하시되, 증상이 악화되거나 열과 두드러기 같은 전신 증상이 지속된다면 즉시 재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눈 증상과 함께 전신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더 심각한 상태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증상이 호전될 때까지는 렌즈 착용을 중단하고 안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을 비비거나 만지지 말고, 깨끗한 환경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눈 흰자

    눈 흰자에 갑자기 붉은색 점처럼 생겼어요 처음에 뭐가 들어갔나 싶어서 면봉으로 건들였는데 아무것도 없고 빠지지 않는거보니까 눈 흰자에 생긴것같은데 화장하다 눈쪽을 쿠션으로 두드리고 보니 생겼는데 아프지는 않아요

    안과

    2023.02.05
  • 눈 흰자 충혈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눈 흰자 지렁이모양의 충혈입니다. 이게 왜 그럴까요?

    안과

    눈충혈

    2023.12.16
  • 눈 흰자충혈

    1 감기증상 2.눈흰자충혈 3 눈물이 많이흐름 4눈뜨고있으면 눈아파서 제대로뜨기힘듬 깜빡임 4눈꼽많이낌 5 오른쪽 코뼈?쪽 누르면아픔 왼쪽은안아픔 단순한감기인걸까요? 잠을못잘정도에요ㅠ

    안과

    2022.10.2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