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팔관조영술 후 복통이 심해지는 원인은?
저번주 금요일에 나팔관조영술 받고 그날 저녁부터 항생제 복용을 하고 있는데요 (5일치 처방 후 내일 아침약 1개만 남음) 어제부터 저녁만되면 아랫배가 생리대 진짜 엄청 심한날처럼 너무 아파요.. 어제 저녁에 아팠다가 아침 오후까지 괜찮아졌는데 오늘 저녁되니까 또 아프네요 통증은 어제보다 훨씬 심해져서 타이레놀 복용한 상태입니다. 시술이 잘못된걸까요?
저번주 금요일에 나팔관조영술 받고 그날 저녁부터 항생제 복용을 하고 있는데요 (5일치 처방 후 내일 아침약 1개만 남음) 어제부터 저녁만되면 아랫배가 생리대 진짜 엄청 심한날처럼 너무 아파요.. 어제 저녁에 아팠다가 아침 오후까지 괜찮아졌는데 오늘 저녁되니까 또 아프네요 통증은 어제보다 훨씬 심해져서 타이레놀 복용한 상태입니다. 시술이 잘못된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나팔관조영술 후 복통을 경험하고 계신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나팔관조영술 후 일정 기간 동안 경미한 복통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시술 과정에서 자궁과 나팔관이 자극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시술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통증이 심해지는 것은 감염이나 다른 합병증의 가능성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저녁에만 통증이 심해지고, 타이레놀을 복용해도 효과가 없을 정도로 통증이 심하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항생제를 복용 중이시지만, 통증이 점점 심해지는 상황이라면 시술을 받으신 병원에 연락하여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열, 비정상적인 질 분비물, 심한 복통이 지속된다면 즉시 의료진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시술이 잘못되었다기보다는, 개인마다 시술 후 회복 과정에서 나타나는 반응이 다를 수 있으며, 간혹 감염이나 염증 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악화된다면 전문의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나팔관조영술 후 난포터지는 주사맞고 자연임신 시도중에 있습니다 나팔관조영술하고난후 부부관계후 생리예정일쯤 임테기를 하더라도 조영제?라는 약물때문에 임테기가 두줄이 나온다는 글을 본거 같은데.. 임테기테스트를 좀 더 정확하게 할려면 조영술 후 몇일이 지나야 조영제?약이 다 빠져나가는건가요?

오늘 오전11시에 초음파와 나팔관조영술을 했습니다 나팔관에는 아무 이상이 없고 난포가 좀 빨리자라서 현재 크다며 이번달에는 자연임신을 시도해보라며 난포터트리는 주사를 맞았습니다 현재 통증은 크게 없으나 출혈은 조금있는 상태인데 글들을 보니 나팔관조영술 후 2~3일에서 일주일은 부부관계 하지말리고들 하던데 전 오늘 검사를 했는데 난포터트리는 주사를 놔주곤 내일이랑 모레 이렇게 이틀 자연임신 시도해보라고 하더라구요 조영술하고 다음날 바로 부부관계 해도 괜찮은거 맞나요?상처가 나있을거고 관계시 통증이 발생하거나 출혈이 생길까 겁도 나는데 담당선생님이 해보라고 하셨으면 문제가 없는건가요..?

자궁외임신으로 나팔관한쪽을 절제수술했다면 나팔관조영술했을시 절제술한쪽은 막힌걸로나오나요? 절제한걸로나오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