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과 항문 통증, 이유가 뭘까요?
배꼽에 쿡쿡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잇으면서 항문쪽이 같이 아픈 이유는 뭘까요? 배꼽 통증이 항문 쪽 방향으로 내려가면서 아프고 항문 쪽도 쿡쿡 쑤시듯이 아파요. 24살 여자입니다.
배꼽에 쿡쿡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잇으면서 항문쪽이 같이 아픈 이유는 뭘까요? 배꼽 통증이 항문 쪽 방향으로 내려가면서 아프고 항문 쪽도 쿡쿡 쑤시듯이 아파요. 24살 여자입니다.
배꼽 부근에 쿡쿡 찌르는 듯한 통증과 함께 항문 쪽에도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소화기계 문제로 인한 장염, 변비,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이 원인일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생리통이나 골반 내 염증성 질환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이시라면 좌측 난소에 이상이 있을 수도 있고, 좌측 신장이나 요관에 이상이 생겼을 가능성도 있어요.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진료를 통해 필요한 검사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복통이 나타날 때 언제부터 어디가 어떻게 아픈지, 주로 어떨 때 통증이 나타나는지 등을 기억해 두시고, 복통의 유형, 시간대, 자세에 따른 통증 정도 등에 따라 의심할 수 있는 질환이 다를 수 있으니 이러한 정보를 의사와 상의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꼭 확인해주세요.
신경주사로 인해 신경손상이 있을 수 있나요? 신경손상이 됐다면 다시 복구 할수있나요?
손상된 피부를 다시 복구 하려면 어떻게 관리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고양이 알러지 때문에 얼굴이 계속 가려워서 몇 달 동안 스테로이드 연고를 얼굴에 조금씩 바르다 보니 피부가 많이 얇아졌습니다. 그래서 며칠 전에 얼굴 클렌징을 하다가 무심코 팔자 쪽을 조금 세게 문질렀는데 팔자 쪽의 혈관이 부각 되면서 팔자 주름 같은 자국이 생겨 버렸습니다... 찾아보니 모세혈관 확장증과도 관련 있는 것 같은데,엄청 심한 건 아닌 건 아니라서 피부과를 가기에는 돈이 좀 아깝습니다. 혹시 이런 경우에 자연적으로 치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점차 자국이 사라질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