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플록정 등 처방약 복용 시간과 식사 관계는?

노OO • 2025.08.29

처방약을 받았습니다. 씨플록정 250mg 1정씩 2회 4일분, 세니탈정 1정씩 2회 4일분, 모노틴정 1정씩 2회 4일분 이렇게 처방받았습니다. 근데 이것들을 같은 약봉지에 담겨있어 동시에 먹어야하며 아침, 저녁으로 먹어야합니다. 식전약인지 식후약인지 언제 먹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세니탈정은 12시간 간격으로 먹어야하는데 전 아침을 9시에 저녁을 6시에 먹습니다. 그러면 아침약을 9시30분에 먹고 저녁약을 7시30분에 핫바나 과일을 먹고 8시에 먹어도 됩니까? 씨플록정, 모노틴정 포함입니다.

복용시간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처방약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8.2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처방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처방받으신 약들의 복용 시간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군요.

    일반적으로 하루 2회 복용하는 약은 8-12시간 정도의 시간 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언급하신 세니탈정이 12시간 간격으로 복용해야 한다면, 아침 9시 30분과 저녁 8시에 복용하시는 것은 약 10시간 30분 간격으로 적절한 범위 내에 있습니다.

    약물의 식전/식후 복용 여부는 약물의 특성에 따라 다르지만,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약이 아니라면 대부분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 가능합니다. 다만 식후에 복용하시면 위장에 부담이 덜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계획하신 대로 아침약은 9시 30분에, 저녁약은 간식을 드신 후 8시에 복용하시는 것은 적절한 방법입니다. 같은 약봉지에 담겨 있다면 함께 복용하시면 됩니다.

    약 복용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시는 것이 약효를 최대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처방약 관련 질문

  • 방광염 치료에 효과 없을 시, 씨플록정과 후니즈레바미피드정 재 처방 필요한가요?

    방광염이 너무 심해서 씨플록정이랑 후니즈레바미피드정 처방받고 복용중인데 효과가 전혀 없으면 재 처방을 받아야하나요??

    여성질환

    방광염

    소변계속마려움(빈뇨)

    2023.12.31
  • 씨플록정 복용 후 등운동으로 등이 아픈데 더 심해질 수 있나요?

    씨플록정 항생제 먹고 제가월래 등운동하면 등쪽이 아펐어요 삔듯이 근데 이약먹고 더심해졌어요 가능한건가요?

    정형외과

    2024.07.07
  • 미노사이클린염산염 복용 후 등에 가려움과 따가움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는 부작용인가요?

    피부에 염증성 여드름이 있어 미노사이클린염산염 50mg 파모티딘 20mg 처방 받아서 복용중인데 미노씬 복용하고나서 등에 가려움 , 옷 입고 외출했을때 따가움 등 증상이 있습니다 미노씬은 아침 저녁 식사 1시간전에 복용했고 식후에는 오메가 3 2정 유산균 1정 먹고있습니다

    여드름/피부염

    대상포진

    두드러기

    +3
    2023.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