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 시 걸어다닐 때 심박수가 올라가나요?
기침을 할때, 걸어다닐때 보통 심박수가 올라가나요? 올라간다면 정상적 사람 기준으로 얼마나 올라가나요?
기침을 할때, 걸어다닐때 보통 심박수가 올라가나요? 올라간다면 정상적 사람 기준으로 얼마나 올라가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기침을 하거나 걸어다닐 때 심박수가 증가하는 것은 정상적인 신체 반응입니다. 기침을 할 때는 일시적으로 심박수가 증가할 수 있으며, 걸어다닐 때는 신체 활동에 따라 심박수가 증가합니다. 건강한 성인의 경우 정상 맥박수는 보통 1분당 60-100회 사이이며, 가벼운 활동 시 심박수는 평소보다 10~20회 정도 더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개인의 건강 상태나 체력, 성별, 감정, 기저질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할 때에는 심박수가 120 이상 측정되기도 합니다. 만약 심박수 증가가 과도하거나 불편함을 느낀다면, 가슴 통증이나 숨이 막히는 증상 등이 동반된다면 가까운 내과 진료를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정시 심박수는 70에서 80대 입니다. 치킨먹는동안 심박수가 90에서 100,최대 110까지 올라갔고 일어나서 좀 걸었는데 어느순간에 심박수가 대략 140까지 빨라졌던것같습니다.
일년에 두 세번씩 심박수가 빨라지면서 갈비뼈 통증, 손 재림 및 상반신 통증이 생기면서 실신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항상 응급실에 갔을 땐 이미 심박수가 안정회 되어 있는 상태라 뭐 나온게 없습니다. 최근에 또 그래서 아예 내래로 갔는데 교수님이 일년에 한두번 그러는거면 검사 의미 없으니 애플워치 끼고 살라고 하셨는데요. 심박수를 재보니 쉬고 있을 때와 걸어다닐 때 심박수가 차이가 좀 나서 이게 정상인가 여쭤보고 싶습니다. 운동시 심박수가 아닌 걸을때 입니다.
걸어다닐때 무릎이 아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