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삽입수술 후 안약 장기 사용해도 괜찮나요?
렌즈삽입수술을 했는지는 1년 반 되었어요. 결막염이 걸려서 병원에서 안약을 1,2주 정도 넣으라고 하는데 안약을 오래 넣는다고 해서 렌즈삽입수술이 잘 못되는건 아니겠져?
렌즈삽입수술을 했는지는 1년 반 되었어요. 결막염이 걸려서 병원에서 안약을 1,2주 정도 넣으라고 하는데 안약을 오래 넣는다고 해서 렌즈삽입수술이 잘 못되는건 아니겠져?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이해됩니다. 결막염 치료를 위해 1-2주 정도 안약을 사용하는 것은 렌즈삽입수술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렌즈삽입수술 후 1년 반이 지난 상태라면 이미 수술 부위는 충분히 안정화되었을 것입니다. 결막염 치료를 위한 단기간(1-2주) 안약 사용은 일반적으로 안전하며, 의사의 처방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처방받은 안약이 스테로이드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면, 장기간 사용 시 안압 상승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가 권장한 기간 동안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막염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된다면 추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년 전에 렌즈삽입수술을 했는데 , 리포직 점안겔 써도 될까요?

눈에 염증이 생길려고 한다하셔서 옵티브이,레보플래쉬라는 안약을 하루에 3방울씩 넣고 렌즈를 끼지 말라고 하셔서 4일정도 못 끼고 있는데 저는 진짜 렌즈를 꼭 껴야 하거든요 그래서 렌즈를 끼는 대신 건조하지 않게 인공눈물도 잘 넣어주고 집에 오면 바로 빼고 안과에서 받은 안약 넣으면서 생활하고 싶은데 어떻게 안되나요?

이 안약 오늘밤에 넣고 내일 아침에 렌즈 껴도 되나요? 확실하게 대답해주세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