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와 갑상선 기능저하증 관련 질문
이OO • 2024.08.22
당뇨에 걸렸을때나 전단계일때 갑상선 tsh수치가 올라가 경계선상에 있어 갑상선기능저하증이 걸릴 수 있나요?
당뇨갑상선기능저하증
당뇨에 걸렸을때나 전단계일때 갑상선 tsh수치가 올라가 경계선상에 있어 갑상선기능저하증이 걸릴 수 있나요?
당뇨병과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서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관계에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나 당뇨 전 단계에 있는 분들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는데요, 특히 TSH 수치가 경계선상에 있을 경우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정기적인 혈액 검사를 통해 TSH 수치를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상급병원 내분비내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태에 따라 적절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할 수 있으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갑상선기능검사를 했는데 tsh가 4.850이 나와서 경계성에 걸쳐있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는데 이상태도 갑상선기능저하증에 걸렸다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원인을 알고싶은데 이럴땐 어떤 검사를 받나요? 갑상선기능저하증의 대부분이 하시모토갑상선염이라는데 이거는 대부분 만성적이라고 들어서요 그리고 하시모토갑상선염의 증상은 뭔가요? 하시모토갑상선염에 걸리고 바로 갑상선기능저하증이 나타나는건 아니죠?
TSH수치가 정상이라면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절대 아닌가요? 아니면 TSH수치가 정상이라도 갑상선기능저하증일 수 있나요?
갑상선 기능저하증으로 진단받은건 아니지만 갑상선 저하증의 위험성이 있다면 자가치료가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