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 환절기에 약 약해져서 기침 심해요, 약이 목구멍으로 넘어가면 괜찮을까요?
천식 호흡기가 환절기라 그런지 약할려는데 덩어리들이 목구멍으로 넘어가서 사레들린것처럼 엄청 기침 하는데 폐나 위로 들어가도 괜찮나요? 시간지나면 약이 다시 녹나요..기침엄청 심하게 햇내요..
천식 호흡기가 환절기라 그런지 약할려는데 덩어리들이 목구멍으로 넘어가서 사레들린것처럼 엄청 기침 하는데 폐나 위로 들어가도 괜찮나요? 시간지나면 약이 다시 녹나요..기침엄청 심하게 햇내요..
환절기에 천식 증상이 심해지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약을 복용할 때 목구멍에 걸리는 듯한 느낌이 들고 기침이 심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약이 제대로 넘어가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이 기도로 넘어갔을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약간의 물로 사레가 들려도 심한 기침 반응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약을 복용한 후 기침이 심해지면 약의 효과가 감소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약을 먹고 바로 심한 기침을 하여 약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았다면, 조금 휴식을 취한 뒤에 재복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기침이 심하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식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선 꽃가루, 대기오염이 심한 날 외출을 자제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의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콧물이 밖으로 나오지 않고 목구멍안으로 넘어가고 기침이 심하게 납니다. 기침을 할때 코에서 목구멍으로 넘어가는쪽에서 피비린내가 나고 목에 가래가 밖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숨쉬기 힘듭니다.
제가 예전에 환절기에 잘 때 코막힘이 너무 심했는데요. 혹시 환절기에 취침 중 코막힘이 심해지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원래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어서 환절기가 되면 힘들었는데 작년이 폐렴을 길게 앓고 난 뒤로, 환절기에 비염이 심해지면서 개구호흡을 하게되구요, 기침도 심해지니까 가래가 많이 생기고 무엇보다 호흡이 조금 힘들어집니다. 밤에는 기침과 재채기가 연속적으로 나와서 토까지 합니다ㅠㅠ 이렇게 기침이 심해지니까 숨을 쉴때 숨이 갈라지는 소리(?)에 더해서 숨이 제대로 내뱉어지지 않고 약간 샌다고 해야하나요..또 약간 기도가 조이는 느낌이 들어서 쇠골 사이에 목구멍 쪽을 살짝 눌러서 밑으로 당겨주면 숨쉬는게 살짝 나아지는 기분입니다ㅠㅠ 아무튼 굉장히 괴로운 날들이 지속되고 있는데, 기관지 확장제가 필요 한가요? 네뷸라이져를 사용해야 할까요? 천식일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