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 약 복용으로 칸디다증상 발생 가능한가요?
고지혈증 약,엽산,항히스타민제위염약으로 인해 칸디다증상이 나타날수 있나요?
고지혈증 약,엽산,항히스타민제위염약으로 인해 칸디다증상이 나타날수 있나요?
고지혈증 약이나 엽산, 항히스타민제, 위염약 자체가 직접적으로 칸디다증을 유발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칸디다 질염은 세균이 아닌 곰팡이 감염에 의해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당뇨, 임신부, 수술 후, 과로, 컨디션 저하 등의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럴 경우 덩어리진 흰색의 불투명한 냉이나 두부찌꺼기나 치즈 덩어리처럼 보이기도 해요. 항진균제 혹은 질정으로 치료를 할 수 있지만, 질염은 기본적으로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라면 회복이 늦거나 재발되기 쉬워요. 따라서, 일상에서 생활 습관을 개선해주는 게 더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꽉 조이는 하의 착용 피하기, 소변은 항상 앞에서 뒤로 닦아내기 등 좋은 습관 들이는 연습을 해주세요:D 또한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어 2-3일에 한번씩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건강한 질 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면역력 강화, 외부 세균 방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다만, 질염이 발생했을 땐 균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우선시 되어야 해요. 보다 자세한 상담은 앱 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