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진물에 에스로반 연고 사용해도 되나요?
김OO • 2025.03.16
귀 진물이 나오는데 소독하고 에스로반 연고 바르면 되나요?
여드름/피부염
귀 진물이 나오는데 소독하고 에스로반 연고 바르면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귀에서 진물이 나오는 경우, 먼저 주변을 깨끗하게 소독한 뒤 에스로반 연고를 발라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염증 반응에 대해 항생제 복용 등이 필요한 단계로 생각되어 병원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피부과 또는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여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귀 감염이나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속적인 염증이 발생한다면 정밀 검사를 위해 상급병원 피부과 진료를 고려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귀 입구쪽에 계속 진물이 발생하는데 후시딘같은 연고를 발라도 되는지요

예전에 한번 진물이 많이나와서 어떤연고를 바른적이있었는데 그때 효과가 좋았습니다. 수많은 상처연고들이 많은데 진물 잡는데 도움이될만한 연고 추천해주실수있나요

Y존에 빨갛게 부었고 짜보니 피랑 노란진물이 나왔습니다 가렵진 않아요 모낭염인지 뾰루지인지 궁금해요 혹시 아시클로버 발라도 되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