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 부종이 가라앉아도 안약을 계속 사용해야 하나요?
눈밑안쪽이 간지럽고 부풀어올라 안과가서 먹는약과 로테플러스ㆍ레보클ㆍ올로타딘 안약을 처방받아 2틀정도 넣고 가라앉아 안약을 넣지않았더니 아침에 또 간지럽고 부풀어옯니다 다시 안약을 넣고 있는데 가라앉아도 계속 안약을 넣어야하나요
눈밑안쪽이 간지럽고 부풀어올라 안과가서 먹는약과 로테플러스ㆍ레보클ㆍ올로타딘 안약을 처방받아 2틀정도 넣고 가라앉아 안약을 넣지않았더니 아침에 또 간지럽고 부풀어옯니다 다시 안약을 넣고 있는데 가라앉아도 계속 안약을 넣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밑 부종이 재발하는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처방받은 안약은 의사가 지시한 기간 동안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일시적으로 호전되었다고 해서 임의로 중단하면 질문자님처럼 증상이 재발할 수 있습니다.
안약을 중단했을 때 다시 간지럽고 부종이 생긴다는 것은 아직 완전히 치료되지 않았다는 신호입니다. 따라서 처방받은 전체 기간 동안 안약을 계속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처방 기간이 끝났는데도 증상이 계속되거나, 안약을 사용해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다시 안과를 방문하여 상담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의사가 처방한 약물의 종류나 사용 기간을 조정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눈 건강을 위해 눈을 자주 비비지 않고, 청결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2살 아이가 눈이 간지러워서 봤더니 아래가 이렇게 되서요 집에 있는 안약이 있어서 어떤걸 사용하면 되까요??? 인공눈물도 있어요 횟수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녹내장 안약으로 코솝점안액을 넣다가 실수로 안약 용기 입구로 눈을 찔렀습니다. 일단 안약 마저 투여하고 휴지로 안약 입구 닦고 다시 뚜껑 닫아놨는데 계속 사용해도 되나요? 이정도로 오염되진 않았겠죠..? 아직 5일밖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눈 흰자에 물주머니 같은 게 올라왔는데 눈곱이 낀 것처럼 이물감이 느껴지고 눈동자가 부은 듯합니다. 이게 뭔가요? ㅜㅜ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어서 병원에서 처방받은 안약이 있는데 이걸 넣어도 가라앉는 데 효과가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