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숨이 차고 흉통, 두근거림, 어지러움, 왼쪽 등이 전기가 타고 내려 오는 것처럼 하면서 따끔따끔 하고 욱신거립니다. 정상범위 심전도 85인데 왜 그런건가요?
갑자기 숨이 차고 흉통, 두근거림, 어지러움, 왼쪽 등이 전기가 타고 내려 오는 것처럼 하면서 따끔따끔 하고 욱신거립니다. 심전도 검사를 해보았는데 정상범위 85 였어요. 스트레스 받는 것도 없어서 더욱 걱정 되네요. 왜 그런건가요?
갑자기 숨이 차고 흉통, 두근거림, 어지러움, 왼쪽 등이 전기가 타고 내려 오는 것처럼 하면서 따끔따끔 하고 욱신거립니다. 심전도 검사를 해보았는데 정상범위 85 였어요. 스트레스 받는 것도 없어서 더욱 걱정 되네요. 왜 그런건가요?
심전도 검사 결과 정상 범위인 85라고 하셨지만, 심장의 전기적 활동이 정상이라는 것 외에도 다른 원인으로 인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장 관련 검사를 여러 차례 받으셨고, 심장의 이상이 아니라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실제로 빈맥이 있거나 한 것이 아닌데, 두근거리는 증상으로 불편하다면 불안감 등에 의해 감각을 더 예민하게 느끼거나 할 수 있어요. 등쪽 통증은 목 디스크와 같은 질환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정형외과 또는 신경외과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고 하시더라도, 무의식적인 스트레스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갑자기 왼쪽 등 라인이 세로로 찌릿 거리면서 손에 식은 땀이 나고 숨을 쉬기 조금 힘들어지고 살짝씩 어지럽고 두근거림이 생겨요 바로 심박수를 재면 80~90사이로 나오고요 혹시 전조증상인가요?? 심전도는 정상인데 너무 불안해요..
왼쪽눈이 통증이있는데 왜그런가요 눈꺼풀하고 눈알이 욱신거립니다
가슴에 전기 신호가 오는 것처럼 느낌이 옵니다. 저릿저릿하고 감전이 된 것처럼 말이죠. 그리고 흉근과 왼쪽, 오른쪽 가슴에 묵직하게 무거운 느낌도 있고요. 겨드랑이, 가슴 위아래에 콕콕 쑤셔오는 통증도 있습니다. 등도 쑤시고요. 날개뼈도 콕콕 쑤셔오는 증상이 있습니다. 왼쪽 팔에는 오른쪽보다 힘이 덜 들어가는 느낌이 있고 왼쪽 팔을 올리거나 그냥 가만히 있어도 숨이 차고 호흡이 가빠집니다. 어지러운 증상도 있습니다. TV나 음악 소리, 카톡 소리, 문 번호키 소리 등에 깜짝 놀라는 경우도 잦습니다. 이거 협심증 증상인가요? 심장 관련 내과에서는 협심증과 부정맥은 둘 다 아니라고 하는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심전도, 24시 홀터, 심장 초음파까지 모두 해보았는데도 이상이 없다고 나오고요. 이거 CT까지 모두 찍어봐야 알 수 있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