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절 수술 후 2주차 배란통 증상, 초음파로 확인 가능한가요?
이OO • 2024.05.27
중절 수술 한지 2주차에 배란통같은 증상이 있는데, 병원가서 초음파 보면 배란이 진행중인지 확인 가능한가요?
산부인과
중절 수술 한지 2주차에 배란통같은 증상이 있는데, 병원가서 초음파 보면 배란이 진행중인지 확인 가능한가요?
중절 수술 후 2주차에 배란통 같은 증상이 있다면, 이는 수술 후 자궁수축 등으로 정상적인 복부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보통 수술 2주 후면 배란이 되기 때문에 배란통으로 느껴질 수 있어요. 초음파 검사는 난소에서 난포의 성장을 관찰하고, 배란이 진행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질초음파 등을 우선 시행해 보기도 하지만 특별한 이상이 없을 경우 복부 초음파, 복부 CT 등도 시행하게 될 수 있다는 점 안내드려요. 그러나 배란통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배란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배란통은 개개인마다 없기도 하고 있기도 하면서 느끼는 정도도 다를 수 있어요. 보통 심한 통증은 아니지만 수 시간에서 2-3일까지 복부 불편감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다른 원인으로 인한 통증일 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배란통 외에 다른 증상이 있거나,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