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환 옆 사타구니쪽 고름 생겼는데 치료 가능할까요?
고환 옆 사타구니쪽 고름 같은개 생겼습니다. 생긴지는 약3일정도 됬고 통증은 크게 없다 최근 건들이면 욱씬거리는 정도입니다. 혹시 첨부한 사진의 고름 위치도 치루일 확률이 높나요?
고환 옆 사타구니쪽 고름 같은개 생겼습니다. 생긴지는 약3일정도 됬고 통증은 크게 없다 최근 건들이면 욱씬거리는 정도입니다. 혹시 첨부한 사진의 고름 위치도 치루일 확률이 높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고환 옆 사타구니 쪽에 고름이 생겼다면, 이는 감염이나 다른 피부 문제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통증이 크지 않더라도, 고름이 생긴 부위는 세균 감염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루는 항문 주위에 생기는 질환으로, 고환 옆 사타구니 쪽에 생긴 고름과는 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직접적인 진찰이 필요합니다. 항문주위 종기는 피지낭종, 치핵(치질), 항문누공(치루) 등을 의심할 수 있으며, 고름이 있는 경우에는 가급적 빠른 시일 내 항문외과의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것을 권장드려요.
가까운 병원이나 피부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고름이 있는 부위를 자주 만지지 말고,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고름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염증성 질환을 의심할 수 있으므로, 항생제 또는 항염제 처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증상이 지속될 경우 의사의 진료를 통해 증상에 맞는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며칠 좀 일이 많았는데 사타구니가 좀 가렵더니 오늘 보니 고환 옆 사타구니랑 붙어있는 쪽에 고름이 좀 찬 수포 하나가 있길래 짰는데 헤르페스 일까요?? 지금은 가렵거나 그런건 없는데 터진부분이 닿으면 살짝 따가운 정도??

음경 옆 사타구니 털쪽에 빨갛게 부어오르고 딱지가 생기고 떼지더니 고름이 조금 나왔어요. 사진은 고름을 닦아낸 후 사진입니다. 피부 안쪽으로는 멍울처럼 뭔가가 잡혀요. 비뇨기과를 가야할까요? 왜 그런걸까요?

지난 화요일 콘돔 없이 구강성교, 콘돔 낀 채로 관계를 갖었는데 금요일부터 요도부터 고환, 사타구니 쪽이 따가워요. 소변을 볼 때 아프지는 않고 고름 같은 것은 안 나오고 요도 주변이 계속 불편한 느낌만 나는데 혹시 치료가 필요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