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 짧은 전자음이 들리는 원인은?
가끔 자기 전에 짧은 전자음이 들려요. 집에서 불 켤 때 나는 소리랑 똑같은 ‘띠로리’ 같은 소리고, 한 번 나고 바로 끝나요. 예전부터 가끔 있었어요.
가끔 자기 전에 짧은 전자음이 들려요. 집에서 불 켤 때 나는 소리랑 똑같은 ‘띠로리’ 같은 소리고, 한 번 나고 바로 끝나요. 예전부터 가끔 있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시는 자기 전 짧은 전자음은 이명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명은 외부에서의 소리 자극 없이 귓속이나 머리 속에서 감각하는 이상 음감을 말합니다.
이명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는데, 내이질환, 소음 노출, 두경부 외상, 외이나 중이의 염증, 약물, 상기도 감염, 스트레스, 피로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원인을 명확히 찾을 수 없는 경우도 약 29%에 달한다고 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가끔씩만 나타나는 일시적인 증상이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빈번해지거나 지속 시간이 길어지거나, 다른 증상(어지러움, 청력 저하 등)이 동반된다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톱이 점점 들리기 시작하더니 손톱부분이 점점 내려가고 바디가 짧아지고 있습니다. 삼개월 정도 되었습니다.통증은 없습니다. 그런데 점점 들리고 있습니다

이명이 요즘 짧게 몇번 들리는데 제가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많이 쓰는편인데 그것때문에 이명이 짧게 들리는 걸까요?

쎄로켈, 리보트릴, 데파코트, 리튬을 밤에 자기 전 한번 복용합니다. 밤에 자기 전 약물 효력이 떨어지고 자기 전 코를 포함한 홍조가 발생하는데 원인이 되는 약물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