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렌즈 도수 차이 구매해도 괜찮나요?
컬러렌즈 사려는데 기존에 끼던 -2.25, -3.75 도수가 없어 -2.5, -4.0 으로 구매해도 될까요? 하루이틀 정도만 낄 것 같습니다
컬러렌즈 사려는데 기존에 끼던 -2.25, -3.75 도수가 없어 -2.5, -4.0 으로 구매해도 될까요? 하루이틀 정도만 낄 것 같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컬러렌즈 도수 차이에 대해 고민이 되시는군요. 기존에 끼시던 도수(-2.25, -3.75)와 구매 예정인 도수(-2.5, -4.0) 사이의 차이는 각각 0.25디옵터 정도로, 비교적 작은 차이입니다.
이 정도의 도수 차이는 하루이틀 정도의 단기간 착용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약간의 시야 차이나 눈의 피로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오른쪽 눈(-3.75→-4.0)이 약간 과교정될 수 있어 두통이나 어지러움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단기간 착용 후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즉시 렌즈 착용을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컬러렌즈는 일반 렌즈보다 산소투과율이 낮은 경우가 많으므로, 착용 시간을 너무 길게 하지 않는 것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장기적으로는 정확한 도수의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눈 건강에 가장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얼마 전에 렌즈를 구매하러 갔을 때 도수? 시력?이 850이라고 했는데 그럼 마이너스 몇인가요? -8렌즈를 구매하면 되나요?

한 쪽 눈이 어제부터 계속 아파서 충혈 됐는데 생수에 하루만 보관해도 괜찮을까요ㅠ

안경도수랑 렌즈도수 다르게 껴도 큰 문제 없나요? 밖에서 일상 생활을 할때 거의 렌즈를 끼긴 하는데요안경을 이번에 새로 맞췄는데 렌즈 가게에서 원래 -5.75 도수를 껴야되는데 생산이 안되는 도수라고 기존 도수를 계속 끼던가 좀 높여서 끼라고 하셔서 높은걸로 달라했거든요 그래서 원래 -5.75 렌즈 도수를 껴야 되는데 -6.00 도수로 맞춰서 사왔는데 계속 끼고 다녀도 시력에 큰 문제 없을까요ㅠㅠ? 아니면 높은것보다 차라리 안경 도수보다 좀 낮춰서 끼는게 나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