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후 생리 없던데 갑자기 부정출혈, 병원진료 필요할까요?
자궁내막증 난소물혹 수술후 비잔정 복용 10달 쯤 되었습니다. 첫2달 빼고 쭉 생리 없다가 처음으로 갈생냉이 갑자기 나오는데 부정출혈일까요? 원래 자연스러운 현상인지 병원진료 필요한지 궁금하네요 ㅜㅜ
자궁내막증 난소물혹 수술후 비잔정 복용 10달 쯤 되었습니다. 첫2달 빼고 쭉 생리 없다가 처음으로 갈생냉이 갑자기 나오는데 부정출혈일까요? 원래 자연스러운 현상인지 병원진료 필요한지 궁금하네요 ㅜㅜ
자궁내막증과 난소물혹 수술 후 비잔정을 복용하신 지 10개월이 되셨고, 처음 2개월을 제외하고 생리가 없다가 갑자기 갈색 분비물이 나오는 상황이시군요. 비잔정과 같은 호르몬 치료제를 복용하는 동안 생리 패턴에 변화가 생기는 것은 일반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랜 기간 생리가 없다가 갑자기 부정출혈이나 갈색 분비물이 나오는 경우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이 자연스러운 현상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인지 정확히 판단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부정출혈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지만 출혈량이 많아진다거나 출혈이 지속된다면 자궁이나 난소의 원인 질환이 있을 수 있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 드릴게요. 따라서, 귀하의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문의는 증상을 자세히 듣고 필요한 경우 추가 검사를 진행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을 위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자궁 내막에 용종이 발견됐는데, 9월부터 규칙적으로 부정출혈이 있어서 4월에 수술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12월 말부터 부정출혈 증상이 갑자기 사라져서요... 용종이 있어도 일시적으로 부정출혈이 사라질 수 있나요?? 아니면 생리 기간에 자연 탈락했을 가능성도 있는걸까요ㅠㅠ.. 대학병원 수술인데 수술 전에 초음파 진료 없이 바로 수술한다고 해서... 앞으로도 증상이 없다면 초음파 진료를 받아보는 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중족골 골절로 인해 수술을 했는데 스크류 하나만 넣는 비교적 간단하고 크게 다친 수술은 아니였는데 지금 수술하고 5주차 지났는데 갑자기 발이 너무 아파서 밤에 자기가 힘들정도에요 ㅠㅜ 안그러다가 갑자기 그러는데 병원갔는데 특별히 문제는 안보인다 하능데 원래. 아플 수도 있는건가요..? 6주차부터 딛을 수 있다해서 아직 딛지도 않고 있고 다시 수술한 병원 가서 진료를 봐야 될까요..
환자는 15살입니다. 동네에 있는 귀,코,목 보시는 이비인후과 전문의 병원에서 고막천공 수술을 해야한다고 지금 무조건 하라고 해서 진료의뢰서(소견서)를 발급받아 동네 병원보다 조금 큰 병원의 귀만 보시는 이비인후과 전문의한테 수술받으려고 진료받았는데 굳이 지금 수술할 필요 없다고 하시면서 지금 수술해도 위험하진 않지만 고막천공 수술이 빨리 수술을 해야할 정도로 급한 건 아니라서 나중에 성인된 후 해도 상관이 없고 청력도 감소하지 않고 괜찮으면 아예 수술을 굳이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어차피 중이염으로 인한 고막천공이라 수술을 해서 고막의 천공을 막아주면 다시 또 중이염이 재발할 가능성이 높으니까 지금은 수술할 필요 없고 하더라도 성인이 된 후에 시행하도록 하고 성인된 후에도 증상이나 청력 감소가 없다면 굳이 고막천공 수술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게 큰병원의 귀만 진료하시는 이비인후과 의사 의견이고 무조건 지금 수술하라는 게 동네 이비인후과 의사 의견인데 어떤 분 의견이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