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질에서 나는 냄새는 어떤가요?
건강한 질에서 나는 냄새가 궁금합니다
건강한 질에서 나는 냄새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건강한 질에서는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질 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유산균으로 인해 약간의 시큼한 냄새가 날 수 있지만, 이는 매우 미미한 수준입니다.
정상적인 질 분비물은 보통 흰색(크림색)이나 투명한 색을 띠며, 특별한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배란기에는 배란 점액이 분비되는데, 이는 맑은 콧물 같은 양상이나 투명한 색을 보이며 역시 냄새가 없습니다.
만약 생선 비린내나 악취 등이 난다면, 이는 질염과 같은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질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꽉 조이는 하의 착용 피하기, 적절한 위생 관리가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배란일 주변 가임기라는게 배란일? 을 뜻하는건진 모르겠는데 가임기나 배란일에도 건강한 질이면 투명하고 냄새가 안나는게 정상인건가요? 저는 현재 노랗고 냄새가 나는 증상이라서요.. 혹시 질염인가요?
질냄새 때문에 문의 드려요. 보통 건강한 질에서도 조금의 냄새는 나나요? 아니면 완전 무향인가요? 제가 평소 생활 할 때는 질냄새가 신경 쓰일만큼 심각한건 아닌데 제 질을 만지고 손에 묻은걸 냄새 맡았을 때 시큼한 냄새? 찌릉내?가 나는데 이정도도 비정상인가요?
겨드랑이에서 냄새가나고 질쪽에서도 냄새가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