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수술 후 아이클리어로 눈 세척해도 되나요?
라식 수술 한달 됐어. 아이클리어같은 걸로 눈 세척 해도 돼?
라식 수술 한달 됐어. 아이클리어같은 걸로 눈 세척 해도 돼?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식 수술 후 한 달이 지났더라도, 아이클리어와 같은 눈 세척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제품들은 눈에 직접적인 자극을 줄 수 있어 라식 수술 후 회복 중인 각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눈 관리가 필요하시다면, 담당 의사가 처방해준 인공눈물이나 안약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특별한 눈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반드시 수술을 진행한 병원에 문의하셔서 적절한 관리 방법을 안내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식 수술 후에는 최소 3-6개월까지는 눈에 들어갈 수 있는 제품 사용에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눈 세척이 꼭 필요하시다면, 수술 담당 의사와 상담 후 적합한 제품을 추천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클리어라식후 1달이 지난후 어제 망막 열공 레이저를 받은상태인데 왼쪽눈이 가까운물체를볼때 초점이 안맞는데 괜찮을까요? 먼곳은 잘보입니다

각막염 걸리고 완치한지 한달 넘었느넫 오늘 세척 깨끗히 하고 6시간? 끼고 뺐는데 눈이 따끔? 한 느낌이 드는데 세척을 계속 하고 껴도 안좋은가요..? 더이상 끼면 안되는건가요??

곧 클리어라식을 진행하게되는데요! 평소렌즈를 주말에만 이틀정도 하루기준5시간정도끼고, 주중에는 안경을 끼고다닙니다! 수술후 당연 한달은 지나서 낄수있는건 안내를 받았는데, 주말이틀기준 하루5시간정도는 언제부터 낄수있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