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곱과 충혈이 있으면 눈병인가요?
아이아 자고 일어났더니 눈꼽이 껴 있고 눈이 붓고 충혈되어있어요 눈병일까요?
아이아 자고 일어났더니 눈꼽이 껴 있고 눈이 붓고 충혈되어있어요 눈병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 아이의 증상을 보니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아이가 눈꼽이 끼고, 눈이 붓고 충혈된 증상은 결막염(일반적으로 '눈병'이라고 부름)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결막염은 세균성, 바이러스성, 알레르기성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 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하고 손으로 눈을 자주 만지기 때문에 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바이러스성이나 세균성 결막염은 전염성이 있어 가족 내 전파도 가능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증상이 있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이의 눈 건강은 중요하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두돌아기 오늘 오전 아침에 일어나니 눈곱이 꼇더라고요 일단 지켜보기로했는데 어린이집 가니 얼굴이 약간 붓는 느낌에 눈이 분홍색 충혈, 눈곱이 계속 끼고 비볐다그래요 전날밤에 쓰던 로션말고 새로 산 로션을 사서 써봤는데 그거때문일까요? 아니면 눈병일까요? 오늘 하원하고 집와서 바로 씻었는데 눈충혈이나 눈물, 눈곱은 여전해오

열감기 목이 부어서 약 처방받아서 어제부터 먹고있어요ㅠ 아침에 일어나니 눈에 충혈이 있고 눈꼽이 덩어리져서 닦아도 끝도없이 나와요 ㅠㅠ 항생제이지만 양 복용 중단해도 되나요? 코푸시럽만 계속 먹으려구요

제가 렌즈를 끼는데 13.9 직경이고 한달 착용인데 컬러 렌즈거든여 근데 엊그제 부터 오른쪽 눈만 뭐라 해야 하지 약간 비누 들어 가서 따가운 느낌이 조금이고 눈에서 열나는? 약간 불타는 정도 느낌인데 심하진 않은데 신경쓰일 정도라서 좀 많이 불편한데 눈병인가여? 눈물 나오고 잠깐 동안은 신경 쓰이짐 않은데 좀 지나거나 하면 다시 똑같아져요ㅡㅠ 눈이 빨개지거나 충혈 이런건 하나도 없이 개끗하고 눈에 뭐 들어간적도 없는데 그래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