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방에 보관한 콘돔이 찢어질 수 있나요?
콘돔을 여름철 에어컨 없는 더운 방에 계속 놔두면 찢어질수도 있나요?
콘돔을 여름철 에어컨 없는 더운 방에 계속 놔두면 찢어질수도 있나요?
AD
질문자님의 콘돔 보관에 대한 걱정이 이해됩니다.
네, 콘돔을 여름철 에어컨 없는 더운 방에 장기간 보관하면 콘돔의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고온 환경에서는 콘돔의 라텍스나 폴리우레탄 같은 재질이 열화되어 탄력성이 떨어지거나 약해질 수 있어 찢어질 위험이 증가합니다.
콘돔은 실온(15-25°C 정도)에서 직사광선을 피해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너무 덥거나 추운 환경은 콘돔의 내구성과 효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콘돔이 고온에 노출되었다면, 사용 전에 포장에 손상이 없는지, 콘돔 자체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심스럽다면 새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메로겔을 처방받고 좀 더운 실온에 보관한것과 냉장고에 둔것이 있었는데 더운 실온에 보관했던것을 넣으니 약물알러지가 올라오는것 같아요ㅠ 혹시 약이 상했을때 약물 알러지가 생기기도 하나요ㅠ?
피나 카피약을 방안에있는 작은방에 보관하고 먹고있었는데 에어컨틀어도 작은방은 문 안열고 지내서 30도 넘길때 많았을텐데 오늘 갑자기 생각나서 찾아보니까 30도 이하보관이네요 온도 높은곳에 보관하면 약효가 없어진다는 말도있던데 그냥 먹어도 괜찮을까요?
관계중에 사정을 하기 전에 콘돔이 찢어졌는데 상대방 말로는 사정은 안했고 쿠퍼액이랑 조금씩 흘러 나온 정액이 있을수도 있다고 했는데 사정을 하지도 않았고 삽입중에 찢어지는 소리가 들려서 바로 뺐는데도 사후 피임약을 먹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