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의 체온 차이, 정상체온인가요? 미열이 있는 걸까요?
열을 잴때마다 오른쪽은 정상체온으로 나오는데 왼쪽귀는 37.4 ~ 38.0 사이에서 계속 맴돌아요 이럴때는 정상체온이라고 하나요? 아님 미열 있다구 하나요.. 내일 병원가서 독감 검사는 해 볼 예정이지만 좀 무섭네요 ㅠㅠ
열을 잴때마다 오른쪽은 정상체온으로 나오는데 왼쪽귀는 37.4 ~ 38.0 사이에서 계속 맴돌아요 이럴때는 정상체온이라고 하나요? 아님 미열 있다구 하나요.. 내일 병원가서 독감 검사는 해 볼 예정이지만 좀 무섭네요 ㅠ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한쪽 귀가 오래 눌린 상황에서 체온을 측정하지는 않았나요? 양쪽 체온이 다를 때 보통은 높은 쪽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너무 걱정 마시고 내일 병원에 방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은 해열진통제를 복용하시고 외출을 삼가시면 될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체온계에 따라 체온이 다르게 잡히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코로나로 투병중인 상황에서 체온을 매일마다 직접 재고 있습니다. 집에서 쓰는 체온계는 4천원정도 하는 걸로, 겨드랑이에 꽂고 30초~1분여간 체온을 재는 타입입니다. 이 체온계로 체온을 재니 매번 체온이 37도, 37.2도 이런식으로 미열이 나오는데 막상 병원에 가서 귀에다 꽂는 체온계, 이마에 재는 체온계 등으로 체온을 재보면 36.5도나 36.6도 이런식으로 열이 없다고 나옵니다 어째서 이러한 차이가 발생하는 건가요? 그리고 어느쪽이 진짜 체온이 맞다고 봐야하는건가요?
지금 어머니께서 가족들의 체온을 재보니(저는 본인 스스로) 여동생은 37.5도로 약간의 미열이 있고요. 어머니는 두 쪽 귀 모두 동일하게 37.0도로 정상입니다. 아버지도 어제까지 이어지던 38도 이상을 벗어나 37.5도로 미열이 되었습니다. 저는 36.5도로 지극히 정상 체온이 나왔는데요. 즉 목감기에 걸려서 증상이 가벼워 정상 체온이 나온 저를 제외하고 모든 가족이 38도 이상의 체온에서 벗어나게 된 것입니다. 학교 선생님께서 열이 없고 독감 의심 증상이 없다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등교해도 괜찮다고 하셨는데 학교 일과가 끝난 후 집으로 최대한 빨리 귀가하여 낮잠을 자서 열이 오르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괜찮을까요?
집에 체온계가 두개인데 서로 온도차이가 꽤 나는 편입니다 심지어는 거의 1도 가까이 차이날 때가 있는데 체온계 1은 왼쪽 귀 36.8 오른 귀 36.9 도 이고 2는 왼쪽 36.5 오른쪽 37.2도가 나옵니다 가끔은 하나는 정상이 나오는데 하나는 38도 가까이 나올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체온을 정확히 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이것 때문에 매번 병원을 갈 수 없을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참고로 둘 다 고막 체온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