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에 이물감이 10개월 전부터 나타나는데, 외인지요?
약 10개월 전부터 입안에 이물감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그 느낌의 종류도 2~3번 바뀌고 심해지고 있는데 외인지요. 뭔가 씹을게 있는듯?
약 10개월 전부터 입안에 이물감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그 느낌의 종류도 2~3번 바뀌고 심해지고 있는데 외인지요. 뭔가 씹을게 있는듯?
입안에 이물감이 지속되고 있다면, 편도염, 편도결석, 비염, 바이러스성 감염, 알레르기, 역류질환, 인후 부종 등 다양한 원인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이물감의 종류가 바뀌고 심해지고 있다면, 상태가 진행되고 있을 수 있으므로 더 이상 방치하지 말고 가까운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해요. 의사는 구강 검사, 필요한 경우 혈액 검사나 조직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일반적인 조치로는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구강 위생 관리, 자극적인 음식이나 음료 피하기 등이 있지만,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불안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약 10년차) 10년정도 항불안제를 복용했으나, 엄청 나아져 약 6개월간은 약을 끊었습니다. 다만, 요즘 다시 살짝살짝 불안해지는 일이 있어 많이 불안해하고 있는데요, 약을 먹고있진 않습니다. 그런데 1달전부터 눈주위신경(안면쪽 신경)이 살짝 자극되면서 이물감이 느껴지고, 마비는 아니지만 마비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하필 낮에는 안 나타나고 밤마다 나타나서요. 2주전 건강검진에서 안압,시력은 정상이고 , 신경과에 방문해도 마비 소견은 없다고 하는데.. 혹시 말초신경에 의한 작용일까요? 예전(약 4년전)에도 불안감이 심할때, 손저림, 눈 이물감 등의 말초신경 작용이 나타나긴 했습니다만..
위쪽 사랑니 급하게 뽑지 않아도 되나요? 아래 옆으로 누워 났던 매복사랑니는 두개 다 뽑았습니다 위쪽 두개는 아직 안뽑았는데 오늘 입안에 이물감이 있길래 보니까 한쪽이 살짝 나왔더라구요 해외유학 중이라 1년 3개월 정도 남았는데 그때 한국 가서 뽑아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사진은 대략 1년전쯤? 치아 엑스레이 사진이랑 방금 찍은 사진입니다
입안이 혀 밑에 하얀색으로 뭔가가 생겼습니다. 약간의 이물감이 들기도 하는데 뭘까요. 구강암은 아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