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살로 편도결석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몸살 편도결석
몸살 편도결석
몸살과 함께 편도결석이 발생했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휴식: 몸살 증상이 있을 때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몸의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편도결석을 더 쉽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온찜질: 목 부위에 온찜질을 해주면 혈액 순환을 돕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구강 위생 관리: 양치를 잘 해주고 구강 위생을 최대한 잘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소금물 가글: 소금물로 가글을 하면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직접 제거하는 것도 좋아요.
의사 상담: 몸살 증상이 심하거나 편도결석이 자주 발생하고 제거가 어려운 경우에는 가까운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여 치료방향을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편도결석은 편도에 있는 작은 구멍(편도선의 암낭)에 음식 찌꺼기, 세균, 또는 죽은 세포가 모여 굳어진 것으로, 대부분의 경우 특별한 치료 없이도 자연스럽게 배출되거나 제거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복적으로 문제가 발생하거나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오늘 오후6시즘 치킨 먹엇는데 오후7시즘 되니가 배아프고 설사낫어요 가스도 차는거 같고요 왜그런 걸가요 장약 먹어도 그러내요
안녕하세요. 치킨을 먹고나서 10분 후쯤부터 갑작스런 복통이 생겼습니다. 명치부근은 아니고 윗배가 많이 아파서 가루소화제와 알약 소화제 한개씩 복용하였는데 약복용 후 40~50분정도 지나고 지금은 통증이많이 완화되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극심한 복통의 원인이 궁금합니다. 이 증상도 소화가 잘 안되어 그런것일까요? 이럴경우 가정에서 취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반신욕이라든지 따뜻한 차를 마신다든지 도움되는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얼마전까지 병원에서 내시경을 통해 기능성 위염을 진단받았으나 지금은 많이 좋아져서 일상적으로 생활하고 빨간 음식정도를 제외하면 일상적으로 먹고 싶은 것을 먹을 수 있는 상태입니다. 근데 지금은 명치부분과 윗배 부분에서 짜는 듯한 통증이 있어요. 다른 증상은 아무것도 없이요. 이건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