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분비물이 갑자기 늘어나서 왈칵 나와요, 원인이 뭘까요?
김OO • 2025.02.06
가끔 질 분비물이 갑자기 늘어나서 왈칵 나와 속옷을 거의 다 심하게 적실 때가 있는데 무슨 원인이에요?
여성질환
가끔 질 분비물이 갑자기 늘어나서 왈칵 나와 속옷을 거의 다 심하게 적실 때가 있는데 무슨 원인이에요?
AD
질 분비물이 갑자기 많아져서 속옷을 젖게 하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배란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분비물이 증가하는 것이 정상적인 생리적 현상이며, 임신이나 생리 전후에도 분비물이 많아질 수 있어요. 그러나 이외에도 감염, 염증, 스트레스, 호르몬 불균형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분비물의 색이나 냄새가 평소와 다르거나 가려움증, 통증이 동반된다면 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세균성 질염이나 트리코모나스 질염과 같은 질환은 특정한 증상과 분비물의 변화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이런 적이 없었는데 당황스럽네요 방금 샤워를 마친 후 앉은 순간 갑자기 분비물이 왈칵하고 거의 소변을 보듯이 몇 초간 주르르 새어나왔습니다. 질 내 분비물이 갑자기 흐르는 경우가 있다고는 해도 이렇게 맑고 투명하게 나온 적도 없었습니다. 생리 전 증후군에 이런 증상이 있나요? 아니면 다른 원인이 있나요?
하얀 질 분비물이 며칠 전부터 일시적으로 나왔다가 오늘 갑자기 덩어리 진 분비물이 나왔는데 이게 뭔가요?
평소엔 주로 노란 분비물이 나왔었는데 갑자기 초록색 콧물 덩어리같은 게 나왔어요 원인이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