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와골절 수술 후 사시가 생긴 이유는?
안와골절 수술 후 사시가 생겼는데 갸까운 거 볼때 초점이 맞다가 먼 곳을 볼때 다시 사시가 생김
안와골절 수술 후 사시가 생겼는데 갸까운 거 볼때 초점이 맞다가 먼 곳을 볼때 다시 사시가 생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와골절 수술 후 사시가 발생하신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안와골절 수술 후 사시가 생기는 주요 원인은 수술 부위의 출혈이나 눈을 움직이는 근육인 외안근의 부종 때문입니다. 이러한 부종이나 출혈로 인해 눈 근육의 움직임에 제한이 생기면서 사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처럼 가까운 곳을 볼 때는 초점이 맞다가 먼 곳을 볼 때 사시가 생기는 현상은 눈의 조절 기능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을 볼 때와 먼 곳을 볼 때 사용하는 눈 근육의 긴장도가 다르기 때문에, 손상된 근육이나 부종이 있는 부위에 따라 특정 거리를 볼 때만 사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이러한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부종이 감소하고 근육 기능이 회복되면서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된다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와골절 수술 후 두달 지났는데 피부에 손이 닿으면 찌릿하고 ㅈ따가움

안와골절로인해 CT검사결과 CCT: Blowout fracture of the left orbital floor and fracture of the orbital lamina. Herniation of the inferior rectus muscle and orbital fat into the max. sinus. "좌측 안와 바닥의 분출 골절 및 안와 박판의 골절. 하직근과 안와지방이 최대동으로 탈출" 이렇게 적혀있는데 안와골절수술이 꼭 필요한건가요? (현재 상태 4일차/ 안구운동은 이상없고 눈이부어있는 상태 / 복시현상있음)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와골절 수술 후 언제부터 씹을 수 있나요? 씹지 말아야하는 이유가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