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후 0.3% 인공눈물 사용해도 되나요?
토요일에 스마일라식을 했습니다. 병원에서는 인공눈물을 0.15%로 처방해줬는데 인공눈물을 자주 넣어도 눈이 너무 뻑뻑합니다. 0.3% 농도를 넣어도 되나요?
토요일에 스마일라식을 했습니다. 병원에서는 인공눈물을 0.15%로 처방해줬는데 인공눈물을 자주 넣어도 눈이 너무 뻑뻑합니다. 0.3% 농도를 넣어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마일라식 수술 후 눈이 뻑뻑하신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스마일라식 수술 후에는 일시적으로 눈물 분비가 감소하여 안구건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인공눈물의 농도를 0.15%에서 0.3%로 변경하는 것은 수술을 진행한 안과 의사와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수술 직후에는 의사가 처방해준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되며, 임의로 농도를 변경하면 회복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눈이 뻑뻑한 증상은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반응일 수 있으니, 처방받은 인공눈물을 좀 더 자주 사용해보시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수술한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술 후 회복 기간 동안에는 10-15분 정도 눈을 감고 쉬는 것이 눈의 피로를 줄이고 건조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기에서 안과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여 인공눈물 처방을 받았는데 기존 0.15 (히알산)가 아닌 0.3(뉴히알루론)을 처방해주셨습니다. 사용해도 문제가 되지 않을지 궁금합니다!

스마일라식한지10일째입니다. 일회용인공눈물하루에거의10ㅡ15개정도쓰는데 많이써도 괜찮나요?

스마일라식 3개월째인데 사용중인 인공눈물 티어린에프 0.3% 처방 받고싶은데 보험적용은 안되는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