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가능성이 있는 상황에서 나타나는 증상들은 생리 전 증상과 유사할 수 있어 혼동이 올 수 있습니다. 관계를 가진 시기가 배란일 주변이었다면 임신 가능성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골반 통증이나 잠이 많아지는 것, 그리고 질 분비물의 변화는 임신 초기 증상일 수도 있지만, 생리 전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임신 여부를 확인하려면 가장 확실한 방법은 임신 테스트를 하는 것입니다. 생리 예정일이 4일 남았다면, 일부 민감한 임신 테스트는 이미 임신을 확인할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임신 테스트 결과가 음성이라면, 생리 예정일 이후에 다시 한 번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이 아니라면 생리가 시작될 것이고, 만약 생리가 지연되고 임신 테스트 결과가 양성이라면 임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임신 초기는 임신 시작부터 14주 동안을 의미하며, 임신 극 초기에는 생리가 없는 증상 외에 다른 증상을 느끼기 어렵다 해요. 임신 주수 5~6주(관계 일로부터 3주)가 되면 두통, 어지러움, 울렁거림, 소화불량, 유방통, 찌르는 듯한 하복부 통증, 소량의 부정출혈, 냉의 증가, 허리 통증 등 개인마다 다양한 증상을 경험할 수 있다 해요. 해당 증상으로는 임신 여부를 예측할 수는 없고, 익일 즈음에 가까운 산부인과에 가셔서 혈액 검사 등 시행하시면 임신 여부 확인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돼요.